2024-04-24 09:15 (수)
깻잎에도 있는 루테인 지아잔틴, 굳이 영양제로 섭취해야 하나?
상태바
깻잎에도 있는 루테인 지아잔틴, 굳이 영양제로 섭취해야 하나?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9.02.2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우리 몸 중에서 중요한 기관 중 하나인 눈,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관이지만 적극적인 관리를 하는 사람은 찾아보기 힘들다. 하지만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에 대한 노출이 증가되면서 전 세대의 눈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시력은 나빠진 후엔 되돌리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전문가들은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식이요법으로 루테인 지아잔틴 섭취를 추천한다.

루테인 지아잔틴은 깻잎 등 일반적인 식품을 통해서 섭취할 수 있지만 보통은 영양제 형태의 제품 섭취를 추천한다. 깻잎으로 루테인 지아잔틴의 충족량을 채우기 위해서는 월750장 이상을 꾸준히 섭취해야 하기 때문이다.

영양제 형태의 루테인 지아잔틴은 흡수율이 더 높고 적정량을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루테인 지아잔틴을 영양제로 섭취하면 불순물 없는 고순도의 루테인 지아잔틴 섭취가 가능하다.

루테인 지아잔틴 영양제 섭취 계획을 세울 때는 몇 가지 기준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먼저 제품 선택 시 인체적용 임상실험 결과 유무를 확인해봐야 한다. 제조사의 공법 및 기술력에 따라 성분과 효능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한 제품의 경우 기능성 원료인 루테인 지아잔틴의 복합추출물을 45세~65세 사이의 성인을 대상으로 24주간 섭취하게 한 후, 황반색소밀도가 44.9% 높아진 연구 결과가 있었다.

다음은 ‘성분강화 추출공법’ 같은 특허 받은 추출법 적용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다. 이는 제품의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제품 포장이나 판매 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루테인 지아잔틴과 함께 눈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들이 함유되어 있는지 여부다. 대표적으로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등이 있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