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과수생력화장비 박람회’ 개최
상태바
문경시 ‘과수생력화장비 박람회’ 개최
  • 오정래 기자
  • 승인 2019.02.2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문경시

[KNS뉴스통신=오정래 기자] 문경시는 20일 문경시민운동장 온누리스포츠센터 앞에서 ‘2019 문경과수생력화장비 박람회’를 사업대상자 및 업체 관계자 포함, 180여명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

문경 과수산업은 문경의 으뜸가는 효자산업이며 2600농가 농업인의 주 수입원으로써 지역의 고령화농가가 가파르게 증가하는 추세에 생력화장비가 최근 특히 주목받고 있다. 

이에 문경시는 2019년 과수생력화장비예산이 알차게 쓰이게 하고자 농민들과의 오랜 기간 의견수렴과정을 거쳐 지역 내 모든 과수생력화업체와 직접 대면·구입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문경시는 지난해 첫 행사를 통해 각 농가가 자신의 영농규모에 맞는 장비를 구입할 수 있었고 농기계 업체의 판매금액을 공개해 매년 5~10%씩 치솟는 농기계 가격인하와 더불어, 농가와 업체 간 신뢰를 쌓고 공정경쟁을 통해 투명하고 건강한 과수산업발전구조가 정착되는 데 기여했다.

올해로 두 돌을 맞는 ‘과수생력화장비 박람회’에서는 지역 내 5개 생력화장비업체 기종별 5~10종씩, 총 40여대의 승용예초기, 리프트기, 승용SS기 등 과수생력화장비가 전시됐다. 

행사에 참여한 업체 관계자들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장비시연과 더불어 올바른 기계작동법까지 직접 교육을 받으실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우리시 과수산업종사자들의 최대 관심사인 과수생력화기계는 고령화시대를 맞이해 이제 재배농가에 있어 선택이 아닌 필수요소가 됐다”며 “앞으로도 이번 행사처럼 농민의 소리에 귀 기울여 발 빠르게 대응하는 선진행정으로 농업인이 잘 사는 부자 농촌을 건설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오정래 기자 ojr2018@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