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51 (금)
김병지스포츠문화진흥원 김병지 대표,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김병지스포츠문화진흥원 김병지 대표,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최우수상 수상
  • 이대웅 기자
  • 승인 2019.02.22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지 대표(우측)가 사회공헌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사진=서능원 기자>

[KNS뉴스통신=이대웅 기자] 김병지스포츠문화진흥원 김병지 대표가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병지 대표는 2002년 한일 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인 전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골키퍼다. 그는 은퇴 후 김병지스포츠문화진흥원을 설립하여 순직 소방공무원 자녀들의 장학금 후원 프로그램 참여, 다문화가정 및 군부대와 같은 사회적 소외계층과 사각지대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그는 1세대 축구선수들이 3세대 유소년층에게 축구 기술 및 노하우를 전수하여 미래 꿈나무를 육성하기 위한 '1-3세대 축구멘토링 결연식', 장애인 청소년을 위한 축구 클리닉 재능 기부 활동 등을 진행함으로서 사회의 기둥인 청소년들의 멘토가 되는 등 여러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차별없는 사회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2019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은 약 한 달간의 공모 기간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해 지난 18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시상했으며 KNS뉴스통신(대표 장경택)이 주최하고 한국사회공헌협회(회장 국도형), 한국소비자권익연대(대표 유회중)가 공동 주관했다.

송하성 심사위원장(경기대 교수)은 해당 시상식 심사를 주관하며 "격변의 시대에 인류에게 가장 필요한 힘은 기초연구와 정책, 그리고 사회공헌이다. 변화가 격렬할수록 오히려 기본에 충실해야 하는 것이다. 건전한 사회문화 확립을 위해 사회공헌이라는 아주 기본적이지만 중요한 위업을 해낸 분들을 발굴하기 위해 수상자 선정에 총력을 기울였다"고 축사했다.

 

김경진 국회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서능원 기자>

한편 김경진 국회의원(민주평화당 광주북구갑)은 축사를 통해 “이번 시상식이 사회 공헌자분들께서 진정으로 빛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국회의원으로서 국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좋은 나라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대웅 기자 eodnd92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