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달빛맥주’ 인천 청라점, ‘가족 창업의 올바른 예’가 될 수 있는 이유?
상태바
‘달빛맥주’ 인천 청라점, ‘가족 창업의 올바른 예’가 될 수 있는 이유?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9.02.1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맥주전문점 ‘달빛맥주’ 인천 청라점, 자매 간의 돈독한 우애 바탕으로 성공 창업 다짐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흔히 가족 창업을 이야기 할 때, 그만큼 높아지는 리스크 부담에 대한 고민이 따르기도 한다. 주점 창업 시장도 예외는 아닌데, 섣불리 가족이 뛰어들어 자칫 폐업이라도 하면 생계를 위협받을 정도로 최악의 상황에 직면할 수 있다.

그래서 장기 불황에 창업 자체를 망설이는 이들이 많은 가운데에도 특히 가족 창업에 대한 시도는 쉽게 이뤄지지 않는다. 하지만 생맥주전문점 ‘달빛맥주’ 인천 청라점은 이런 위험부담을 안고 과감히 가족 창업의 길을 택했다.

‘달빛맥주’ 인천 청라점은 친 자매가 함께 운영하는 매장으로, 자매 중 한 명이 과거 100평 이상의 정육식당을 운영한 경험을 갖추고 있을 만큼 외식 업계 경험이 전무하지 않다. 그만큼 업계의 흐름을 누구보다 잘 파악하고 있으며 브랜드에 대한 확신이 있었기에 청라점 오픈으로 이어졌을 것이다.

그래서인지 아직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매장을 찾는 고객들의 반응이 좋다는 후문이다. 부담 없이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는 평이 이어진다. 또 셀카를 부르는 분위기 연출도 인상적이며 자연스럽게 주변의 호응도가 아주 높다.

이처럼 ‘달빛맥주’ 인천 청라점은 부부, 가족, 자매 창업에 있어서도 높은 브랜드 경졍랙을 보여주지만, 브랜드 자체가 가진 경쟁력을 통해 다양한 고객 확보 루트까지 완성시켰다. 결국 ‘달빛맥주’라는 타이틀 자체가 청라점의 든든한 버팀목 그 자체다.

‘달빛맥주’ 브랜드 경쟁력 첫 번재는 저온숙성 방식을 통해 보관되는 4도씨 맥주와 영하25도 씨 맥주잔으로 살얼음맥주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겨울에도 시원한 맥주 본연의 풍미와 깊은 맛을 느끼기에 충분해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다.

또 요즘 같이 어려운 시기, 맛도 있고 퀄리티까 높은 안주 및 메뉴 라인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가성비 전략’도 눈에 띈다. 주머니 사정이 어려울수록 줄이게 되는 것이 외식 및 주류 소비인데, ‘달빛맥주’가 자랑하는 살얼음맥주에 가성비까지 좋은 메뉴 라인을 더하면 최고의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이유다.

‘달빛맥주’ 인천 청라점 관계자는 “모두가 어렵다고 말하는 요즘, 가족 창업은 더욱 큰 리스크 부담으로 꺼리기 마련인데, ‘달빛맥주’ 인천 청라점은 이런 인식을 무너뜨리기 충분한 매장”이라며, “100평 이상의 정육식당 운영 경험과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 브랜드 자체의 경쟁력을 통해 오픈 초기부터 만족할 만한 성과를 얻고 있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살얼음 맥주와 가성비 좋은 안주 라인을 감성적인 분위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달빛맥주’ 창업을 적극적으로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김선영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