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비트즙 ‘잠백이’, 국제특허 공법...효소이용 진액만 추출
상태바
비트즙 ‘잠백이’, 국제특허 공법...효소이용 진액만 추출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9.02.18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비트의 천연 산화질소 성분 때문에 요즘 비트즙 뿐만 아니라 레드비트즙, 비트차, 비트주스 등에 대한 대중들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비트에는 혈관을 확장하는 산화질소 성분(질산염)과 빨간색을 내는 성분이 철분을 다량 함유 하고 있어 빈혈 예방과 디톡스 그리고 운동 수행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실제로 고혈압 환자들의 혈압을 낮추고, 운동 수행능력을 증가시켰다는 연구들이 지속적으로 발표되고 있기도 하다.

하지만 매번 비트를 조리해서 먹거나 생으로 먹을 수 없어 즙 형태를 가장 선호하는데 일반적인 레드비트즙 제조 방식은 열을 가해 끊이거나, 착즙(분쇄)하기에 성분이 파괴될 수도 있다.

잠백이 비트즙은 국제적으로 특허 받은 공법을 사용한다. 오로지 효소를 이용해 진액만 추출하는데 이는 완성된 제품에 효소를 첨가하거나 발표시키는 것이 아닌, 만드는 방식 자체가 효소 발효로써 세계적으로 유일하다. 그래서 맛도 우수하고 영양 성분과 흡수율도 월등하다. 그러나 비트즙은 치료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 된다.

잠백이 관계자는 “비트즙 외에도 궁합이 좋은 시금치와 깔라만시를 첨가하였다”며 “눈속임한 농축액, 추출액이 아닌 진짜 100% 고함량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