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2:51 (목)
'눈이 부시게', 김혜자 한지민의 2인 1역 연기 시청자들에게 강한 인상
상태바
'눈이 부시게', 김혜자 한지민의 2인 1역 연기 시청자들에게 강한 인상
  • 서미영 기자
  • 승인 2019.02.19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미영 기자] 지난 11일 처음 방송된 JTBC 새 월화드라마 ‘눈이 부시게'의 첫 장면이다. 배우 김혜자가 컴퓨터 모니터에 대고 이렇게 말했다.

“‘잠방’이 뭐야? 잠자는 방송이라고? 그걸 왜 봐? 나 몇 살이냐고? 스물다섯!”

‘눈이 부시게’는 주어진 시간을 잃어버린 스물다섯 김혜자를 통해 의미 없이 흘려보낸 시간과 당연하게 누린 순간의 소중함에 대해 이야기하는 작품이다. 혜자는 어느 날 갑자기 스물다섯 살에서 일흔 살의 몸으로 변한다. 

25세의 혜자는 한지민이 연기하고, 70살의 혜자는 김혜자가 맡았다. 같은 역을 두 배우가 나눠 연기한다는 것만으로도 시청자들의 기대를 높였다. 여기에 상처를 안고 사는 기자 지망생 이준하 역의 남주혁, 혜자의 오빠 김영수 역의 손호준이 가세했다.

첫 회는 25세 김혜자의 모습을 담았다. 아나운서를 꿈꾸지만 현실의 벽을 넘지 못한 혜자는 스스로를 애틋하게 여기며 눈물을 쏟았다. 어린 시절 좋아하는 남학생의 한마디에 아나운서가 되기로 마음먹었지만 쉽지 않았다. 

대학교 방송반에서 교내 아나운서로 활동했고, 졸업 후에는 방송국에 지원서도 냈지만 매번 떨어졌다. 그러면서 점점 위축되고 자존감도 낮아졌다.

그런 그에겐 비밀이 하나 있다. 어린 시절 바닷가에서 주운 시계다.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시계였다. 어린 혜자는 사소한 이유로 시간을 되돌리고 싶을 때마다 시계를 뒤로 돌렸다. 되돌린 시간만큼 자신의 시간이 사라진다는 걸 깨달은 이후 시계를 숨겨두고 더 이상 사용하지 않았다.

혜자가 다시 시계를 꺼낸 건 준하를 만난 뒤였다. 한 선배의 권유로 에로 영화의 더빙을 마친 그는 엄마 이정은(이정은 분)에게 처음으로 자신이 번 돈을 가져다주면서 씩씩한 척했지만 마음은 편하지 않았다. 

홀로 술을 마시던 그의 앞에 준하가 나타났다. 대학교 방송반 모임에서 우연히 만난 준하에게 속내를 털어놨고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고아원을 가더라도 할머니에게는 가지 않을 것”이라는 준하의 말에 시계를 건넸다.

귀여운 술 주정이라고 생각하며 웃는 준하에게 “진짜 시간을 돌릴 수 있다”며 “나중에 후회하지 않겠느냐”고 묻는 혜자. 시계를 돌리는 혜자와 웃는 얼굴에서 놀란 표정으로 바뀐 준하의 모습에서 첫 회가 마무리됐다. 

예고편에서 얼굴이 70살로 변한 혜자의 모습이 흘러 다음 이야기에 궁금증을 높였다.

서미영 기자 ent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