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독일, "곤충 보호법" 제정 검토 환경부 장관 농약 사용 절감 등 계획
상태바
독일, "곤충 보호법" 제정 검토 환경부 장관 농약 사용 절감 등 계획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9.02.18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남서부 루드웍스버그의 꽃에 내려앉은 꿀벌 한 마리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독일의 스벤야 슐체(Svenja Schulze) 환경부 장관은 17 일자의 독일 신문 빌트 일요판(Bild am Sonntag)에  곤충을 보호하기 위해 살충제의 대폭 삭감과 거액의 연구비 거출을 포함시킨 법률을 제정할 방침을 밝혔다. 인간 활동이 곤충의 생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세계적으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사회민주당(SPD)의 슈르체씨는 이 신문에 "우리 인간은 곤충을 필요로 하고 있다. 곤충은 법률로 지켜져야 한다" 고 말했다.

 

독일 DPA 통신에 의하면 슐체씨가 내거는 "곤충의 보호를 위한 행동 계획"에서는 곤충 보호를 위해서 연간 1억 유로(약 1,272억원)를 출자해 그 중 2500만 유로(약 318억)를 연구에 할당할 계획이다.

 

또 2050년까지 도로나 주택 건설을 위해 갱지를 콘크리트로 덮는 것을 금지하고 곤충이 방향감각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야간조명도 제한한다.

 

행동 계획에서는  연방 정부는 "환경과 자연이 견딜 수 있는 살충제 살포나 곤충이 생식 하는 장소에서의 살충제나 그 외의 유해 물질의 대폭적인 삭감"에 관한 규칙을 마련하고 논의되고 있는 제초제 성분 "제초제"를 2023년까지 금지하는 일도 포함시켰다. 제초제는 프랑스도 금지하는 방향이지만 전면 금지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다.

 

다만 SPD가 이 법안에 대해서 연립을 짜는 앙겔라 메르켈(Angela Merkel) 수상의 여당기독교 민주동맹(CDU)의 의원의 지지를 얻는 것은 난항을 겪을 것 같다. CDU는 농림부의 장관 포스트를 누르고 있고, 전통적으로 농가에 가깝기 때문이다.

 

남부 바이에른(Bavaria)주는 지난주 유기농업과 녹지확대, 농약보호강화를 통해 벌을 보호하기 위해 주민투표 청원서에 이 주 사상 최대인 175만명의 서명이 모여 있다.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