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국가안전대진단 돌입 '市추진단 본격 활동'
상태바
오산시 국가안전대진단 돌입 '市추진단 본격 활동'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9.02.17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문환 부시장 단장 총괄기획·현장점검·상황관리반 등 운영
오산시청 전경.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18일부터 오는 4월19일까지 전통시장, 체육시설, 농어촌 민박, 영화관, 급경사지 등 100여개 시설물에 대한 국가안전대진단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은 위험시설로 관리하고 있는 시설이거나 최근 사고발생 관련 시설 및 국민 관심 분야, 위험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시설, 노후시설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게 된다.

시는 안전대진단을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 김문환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추진단을 구성한 가운데 총괄기획반, 현장점검반, 상황관리반으로 나눠 운영할 방침이다.

그동안 점검대상 시설을 관계기관 합동점검과 관리주체가 실시하는 자체점검으로 구분해 실시해 왔으나 자체점검의 부실 문제 등의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올해부터는 대진단 점검대상 시설 전체를 합동점검 방식으로 전환해 실시한다.

점검결과 이상이 있는 경우 현장에서 시정이 가능한 사항은 즉시 시정조치, 필요한 경우에는 안전진단 전문기관에 정밀안전진단을 의뢰 , 중대한 결함이나 위험요인 등이 발견될 시에는 보수 보강, 사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이에 대해 시 관계자는 "시민과 전문가의 참여를 확대하고 질 높은 안전점검을 강화하여 국민 참여형 안전문화를 확산하고 사전 예방적 재난관리의 기틀을 마련하는 등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