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고현초등학교 시민개방 도서관 5월 문연다
상태바
오산고현초등학교 시민개방 도서관 5월 문연다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9.02.17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화성오산교육지원청 업무협약 리모델링 본격화
15일 오산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오산고현초등학교 시민개방 도서관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에서 곽상욱 시장, 방용호 교육장, 신경숙 교장(중앙) 등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15일 시청 상황실에서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방용호)·오산고현초등학교(교장 신경숙)와 '오산고현초등학교 시민개방 도서관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시민개방 도서관은 학생과 지역주민이 하나의 교육공동체 속에서 함께 소통하고 책과 더불어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공간뿐 아니라 지역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배움공간과 충분한 휴식은 물론 자유로운 책 놀이터와 쉼터로 조성할 예정인 가운데 상반기에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하고 5월 문을 열 예정이다.

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시는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오산고현초등학교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마을과 학교의 벽을 허물고 지역주민에게는 문화 중심공간으로 아이들에게는 머물고 싶은 놀이터로 학생과 주민 모두의 새로운 배움터로 조성돼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곽상욱 시장은 "오산시는 지역사회 모든 인프라가 공교육에 참여하고 지원하는 교육정책을 추진해 오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마을과 학교가 함께 하는 '교육도시 오산'을 더욱 견고하게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