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59 (목)
백종원, 저소득층 어린이 환자들에게 광고 수익금 전액 기부... “이 정도돼야 진정한 어른이지”
상태바
백종원, 저소득층 어린이 환자들에게 광고 수익금 전액 기부... “이 정도돼야 진정한 어른이지”
  • 서미영 기자
  • 승인 2019.02.17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미영 기자] 외식사업가 백종원이 광고 수익금 전액을 저소득층 어린이 환자들에 기부했다는 소식에 누리꾼들이 감탄했다.

13일 방송가와 의료계에 따르면 백종원은 최근 진행한 소주 브랜드 지면 광고 수익금 전액을 저소득층 환아들을 위해 써달라며 가톨릭대학교·가톨릭중앙의료원에 기부했다.

백종원이 전달한 기부금은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환아들의 치료비와 수술비, 취약계층 출산지원비로 쓰일 예정이다.

가톨릭대학교 성의교정 후원회 사무국 관계자는 “백종원이 첫째 아들 출생 시에도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환아들을 위한 기부금을 후원했고, 지난해에도 라면 광고 모델료 전액을 생명존중기금으로 기부했다”며 “백종원의 후원을 통해 경제적인 형편으로 적시에 치료받기 어려웠던 환아 40여 명이 도움을 받았다”고 백종원에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백종원의 선행이 알려지자 누리꾼들은 “진정한 어른”이라며 백종원을 치켜세웠다.

한편, 외식사업가 백종원은 현재 SBS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멘토로 출연하며 골목식당 살리기에 힘쓰고 있다. 백종원은 지난 2013년 배우 소유진과 결혼, 아들 하나 딸 둘 삼남매를 두고 있다.

 

서미영 기자 ent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