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시군 건설공사 감독공무원 청렴·안전 순회교육 실시
상태바
경북도, 시군 건설공사 감독공무원 청렴·안전 순회교육 실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2.15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북도.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도는 도내 시군 건설공사 감독공무원 700여명을 대상으로 ‘건설공사 감독공무원 순회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서북권(문경)에 이어 15일 서남권(구미), 21일 동북권(청송), 22일 동남권(영천)까지 총 4회에 걸쳐 시행한다.

이번 교육은 건설현장에서 빈번히 발생되고 있는 안전사고와 부실시공을 사전에 예방하고 관행적인 금품수수 행위, 향응제공 등 부조리 척결과 갑질문화 개선을 통해 부패 유발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일선 시군에서 공사감독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기술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도는 청렴과 안전 및 품질관리, 반복 감사지적 사례를 주제로 교육대상자들이 피부에 와 닿는 사례 위주의 교육을 위해 국민권익위원회 청탁금지법 전문강사, 안전보건공단 전문강사, 부산지방국토관리청, 도 기술감사팀 등 해당 분야 전문가로 강사를 선정해 전문성을 확보했다.

순회교육은 현행 건설공사 안전 및 품질관리 제도를 소개하고 사례 위주의 제도개선 방안과 소규모 건설현장 위법사례 등 건설현장의 안전 및 품질관리 미비점 등을 공유, 건설공사 감독공무원들의 현장관리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안전 및 품질관리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한다.

이창재 경북도 감사관은 “앞으로 청렴문화가 일선 건설현장의 문화로 확고히 정착될 수 있도록 시군과 함께하는 청렴문화 조성에 더욱 매진할 것이다”며 “이번 교육이 건설공사 감독공무원의 업무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청렴경북을 실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