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1 (목)
광주노동청, ‘안전보건 거버넌스 구축’ 결의대회 가져
상태바
광주노동청, ‘안전보건 거버넌스 구축’ 결의대회 가져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2.15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실천, 안전풍토 조성 위해 마련
광주고용노동청과 광주광역시, 안전보건공단 광주지역본부는 15일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안전보건 거버넌스 구축' 결의대회를 가졌다.<사진=광주고용노동청>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고용노동청(청장 김영미),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정종제)와 안전보건공단 광주지역본부(광주지역본부장 안병준)는 15일 광주광역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안전보건 거버넌스 구축'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노․사․민․정이 함께하는 이번 결의대회는 지역사회에 안전실천 분위기를 조성하여 국정목표인 산재사망사고 절반 줄이기의 실천력을 확보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김영미 광주고용노동청장, 정종제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박두용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을 비롯하여 사업장의 안전·보건관계자 및 재해예방기관·단체 대표 등 500여명이 참석하였다.

금년 1월 고용노동부는 산업안전보건법을 30여년 만에 전면 개정하여, 안전보건 조치를 위반한 사업주 및 도급인에 대한 처벌이 강화되고, 원청의 안전보건관리 책임범위가 확대되고,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및 배달종사자도 법의 보호를 받을 수 있게 되는 등 사망사고를 줄이기 위한 관련 법․제도를 정비한 바 있다.

이날 행사는 노·사·민·정 ‘안전보건 거버넌스 구축’ 실천결의문 채택에 이어 안전보건공단 박두용 이사장의 “안전은 노동자가 반드시 보장받아야 하는 기본적 권리”라는 내용의 특강이 있었다.

광주고용노동청 김영미 청장은 “이번 결의대회는 재해예방 분위기 확산을 위해 노·사·민·정이 뜻을 함께한 의미 있는 자리로서, 노·사·민·정간 협업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지역 근로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 풍토를 조성하는 토대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하였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