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올해 신규 ‘마을기업’ 행안부 심사 결과 발표
상태바
대구시 올해 신규 ‘마을기업’ 행안부 심사 결과 발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02.15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청 전경. <사진=대구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 2019마을기업은 신규 4개(청년형 2개 포함), 고도화 2개로 지난달 말 행안부 최종심사에서 확정됐다.

신규지정 마을기업은 5000만원, 고도화 마을기업은 20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받는다.

마을기업은 마을주민이 주도적으로 각종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 사업을 통해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지역주민에게 소득 및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마을단위 기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마을기업들은 발달장애 청년들이 참여하는 카페, 한옥을 활용한 문화 공간 개발 및 공연, 달성습지 생태 탐방 교육 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양극화 완화를 위한 사회적 경제 조직의 일환으로 동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동력을 얻게 된다.

전년도 12월말 현재 대구시 마을기업은 82개 기업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따뜻한 지역공동체 형성에 주춧돌 역할을 하고 있다.

마을기업 선정절차는 민법에 따른 법인, 상법에 따른 회사, 협동 조합기본법에 따른 협동조합, 영농조합 등 조직형태가 법인으로 최소 5인 이상이 출자해 대구시에서 실시하는 설립 전 교육 이수 등 단계적 절차를 거쳐 선정된다.

올해 교육은 오는 22일~23일까지 무료로 진행되며, 18일까지 대구시 마을기업 지원기관 홈페이지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대구시 사회적경제과 또는 마을기업지원기관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애 대구시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지역 마을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성장을 위해 경영·재무·기술·마케팅 등 전문컨설팅과 박람회·직거래 장터행사, 판로개척 등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