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한국선비문화축제’ 4년 연속 경북도 우수축제 선정
상태바
‘영주한국선비문화축제’ 4년 연속 경북도 우수축제 선정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2.14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주시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영주시는 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가 2019년 경북도 우수축제에 4년 연속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는 선비정신을 주제로 하는 대한민국 대표 정신문화 축제로 올해로 4년 연속 경북도 지정축제에 선정되며 그 가치와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현대사회에서 인성교육의 중요성과 도덕성 회복의 문제가 점차 중요해짐에 따라 선비정신이 한류정신문화로서 기본 가치를 인정받고 타 지역 축제와의 차별화 및 발전 가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영주시는 그동안 선비정신의 중심지로서 전국 최초로 선비대상 조례와 선비도시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선비정신 계승 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을 뿐 아니라 유교성지 선포와 선비도시 인증을 받으며 명실상부한 선비도시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올해 소수서원이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되고 한국문화테마파크가 조기 완공되면 이와 연계해 한국선비문화축제가 글로벌 축제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될 것”이라며 “우리의 전통문화 자원과 선비정신을 알릴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세계적인 문화관광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는 오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순흥면 선비촌 일원에서 개최된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