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한국당 김진태 등 '징계 유예' 처분에 민주‧야당 "국민 기만 행위"
상태바
한국당 김진태 등 '징계 유예' 처분에 민주‧야당 "국민 기만 행위"
  • 박정민 기자
  • 승인 2019.02.1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정민 기자] 자유한국당이 14일 '5.18' 망언 3인방 중 이종명 의원은 제명하고 김진태, 김순례 의원에 대한 징계를 보류한 데 대해 민주당을 비롯한 야당이 입모아 비판했다.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한국당의 이같은 결정에 대해 당헌‧당규에 의한 것이었다고 설명했다. 한국당 당규에 따르면 당 대표 및 최고위원에 출마하기 위해 후보자 등록이 끝난 때부터 윤리위 회부 및 징계를 유예받는 것으로 돼 있다.

이에 대해 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은 "자당(한국당)의 윤리규범이 있을진대, 한낱 당직 선출에 관한 규정을 민주헌정질서 파괴행위를 옹호하고 민주화의 역사를 날조한 망언자들에 대한 징계를 미룬다는 것은 국민을 기만하는 행위"라며 날을 세웠다.

이종명 의원이 제명을 당해도 무소속으로 의원직을 유지하는 것과 관련해서는 "국회 윤리위원회와 본회의 의결을 통해 국회의원직 제명에 나서야 한국당의 진정성이 확인될 것"이라고 꼬집었다.

정의당 최석 대변인은 "한국당에 상식이 있었다면 당직선거를 준비하는 두 의원에 대해 출마 자격 자체를 박탈하고 이종명 의원과 같은 징계를 내렸어야 마땅할 것"이라며 비판했다.

최 대변인은 "김진태 의원은 5.18을 부정하는 당내 세력의 전폭적인 지지에 힘입어 전국을 누비고 있고 김순례 의원은 이번 사태를 통해 당내 지지도가 올랐다며 오히려 기뻐하는 중"이라고 지적했다.

평화당 김정현 대변인은 "한국당 윤리위가 무책임한 결정으로 망신살이가 제대로 뻗쳤다"며 "공당이 이리저리 쫓기고 이 눈치 저 눈치 보다가 내린 결정이 이 정도냐. 제1야당임이 부끄럽지 않은가"라며 힐난했다.

그러면서 "국민이 5.18망언 3인방의 제명을 요구하고 있는데 이제는 한국당 해체를 요구하게 될 것"이라며 "망언 당사자들에게 차기 지도부로 가는 길을 열어주다니 국민들과 정반대 길을 걸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정민 기자 passio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