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13 (목)
민주당 “불공정 피해사례 신속 해결”…21일쯤 첫 당정 협의
상태바
민주당 “불공정 피해사례 신속 해결”…21일쯤 첫 당정 협의
  • 윤광제 기자
  • 승인 2019.02.12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광제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2일 국회에서 편의점과 치킨, 화장품 판매점을 비롯한 가맹점주들과 간담회를 열고 "가맹 분야 불공정 행위를 바로잡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을지로위원장인 박홍근 의원은 "지난해 카드 수수료 대폭 인하 등 가맹점 보호 조치를 취했지만 아직 갈 길은 멀고 현장에서는 한숨이 나온다"며 "앞으로 정부와 협업해 풀 수 있는 문제들은 최대한 신속히 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은 "불공정을 호소하는 현장의 목소리를 엄중히 인식하고 있다"며 "곧 당·정·청의 여러 관계자가 모여 협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허석준 전국가맹점주협의회 공동의장은 "경기침체와 최저임금 인상에 불공정한 갑을관계가 더해져 가맹점주들은 벼랑끝에 내몰리고 있다"며 "국회에 계류중인 가맹사업법이 통과되면 지방정부로 이관된 공정위 권한이 제대로 안착되면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것"이라고 말했다.

양흥모 전국BBQ가맹점사업자협의회 공동의장은 "계약갱신요구권 행사 기간인 10년을 넘긴 가맹점에 대해 일방적인 계약 해지 통보가 남발되고 있다"며 "본사에 비판적인 가맹점주에 대한 보복이나 길들이기 수단으로 악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런 가운데 정부와 여당은 민생 분야 불공정 행위와 갑질문제 해소를 위한 협업 채널을 구축하고, 오는 21일쯤 첫 협의회를 비공개로 열기로 했다.

이 협의에는 민주당 을지로위원회와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의원들, 공정위를 비롯한 관련 부처 관계자들이 자리하며, 청와대 측도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윤광제 기자 ygj700@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