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중소기업육성기금 운용심의위원회 개최
상태바
고양시, 중소기업육성기금 운용심의위원회 개최
  • 김정기 기자
  • 승인 2019.02.12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중소기업운전자금 융자금 이자지원 7억에서 8억으로 증액
고양시청 전경

[KNS뉴스통신=김정기 기자] 고양시는 11일 중소기업육성기금 운용심의위원회를 개최해 2019년도 중소기업운전자금 융자 지원 계획을 결정했다.

고양시 중소기업운전자금 융자지원 제도는 관내 중소기업들이 은행에서 대출을 받으면 고양시가 대출 금리의 2~3%를 지원해 주는 제도로 지난해에는 194개의 기업이 약 7억 원의 지원을 받았다.

이 제도는 중소기업육성기금으로 운용하는 사업으로 매년 초 융자지원의 규모와 지원조건 등을 심의하기 위해 위원회가 개최된다.

천광필 위원장(고양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올해는 어려운 기업 경제를 고려해 총 8억 원의 예산을 배정하여 작년 대비 1억 원을 증액했으며 융자 지원을 재신청하는 기업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2년간의 재신청 불가기간을 1년으로 단축했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중소기업운전자금 융자지원 제도와 별도로 경기신용보증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 특례보증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담보나 신용이 부족한 영세 중소기업들이 고양시가 지원하는 경기신용보증재단 특례보증서를 발급받으면 시중 은행권에서 저리로 융자를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중소기업 융자지원과 특례보증의 지원대상은 중소기업 범위의 제조업과 지식기반산업 및 문화산업 기업들이며, 융자지원 공고문은 오는 18일부터 고양시 홈페이지(기업지원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기 기자 news081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