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중소기업 지원으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키로
상태바
수원시, 중소기업 지원으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키로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9.02.12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기업지원협의회, 2019년 제1차 정례회의 열어-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 수원시 기업지원협의회는 11일 시청 상황실에서 ‘2019년 제1차 수원시 기업지원협의회 정례회의’를 열고 중소기업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11일 시청 상황실에서 조청식 수원시 제1부시장이 '2019년 제1차 수원시 기업지원협의회 정례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제공>

조청식 수원시 제1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수원시 기업지원협의회는 관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정책을 발굴하고, 중소기업 지원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는 역할을 한다.

시의원, 대학교수, 중소기업 지원 기관·단체 대표, 변호사, 회계사 등 13명으로 구성됐다.

조 제1부시장이 주재한 이날 회의에서는 ‘2018년도 중소기업 육성기금 결산’을 심의했다. 수원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활동을 지원하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기금을 조성·운용하고 있다.

수원시가 올 한 해 동안 전개할 중소기업 지원 정책도 논의했다.

주요 사업은 ▲수원형 혁신기업 지원기반 조성 ▲중소기업 성장지원 플랫폼 구축 ▲창업·중소기업 맞춤형 수출 지원으로 혁신성장 도모 ▲기업 밀착형 현장행정 강화 등이다.

협의회는 이날 회의에서 홍종수 수원시의회 부의장과 홍한표 경기신용보증재단 수원지점장을 신규 위원으로 위촉했다.

조청식 제1부시장은 “중소기업 육성기금을 기업에 최대한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수원시 관내 중소기업의 불편사항과 규제를 해결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