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욱현 영주시장, 19개 읍면동 민생탐방 나서
상태바
장욱현 영주시장, 19개 읍면동 민생탐방 나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2.1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주시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장욱현 영주시장이 시민들의 삶의 현장을 찾아가 진솔하고 격의 없는 소통을 나누는 읍면동 민생탐방에 나섰다.

이번 19개 읍면동 민생탐방은 11일 영주2동을 시작으로 28일까지(기간 중 7일간) 실시한다. 14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는 제231회 영주시의회 임시회 기간은 민생탐방은 실시하지 않는다.

민선7기 출범 후 첫 번째로 실시되는 이번 민생탐방은 읍면동의 현안을 파악하고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현장에서 수렴해 2019년의 시정운영에 반영하기 위함이다.

이번 민생탐방은 불필요한 격식과 의전을 간소화하는 대신,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주요 현안을 점검하는 등 생산성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는 각오다.

특히 지역농협, 파출소 등 기관단체 뿐만 아니라 경로당과 마을회관 등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로하고 각종 현안사업 및 주민불편사항에 대해 시민들과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장욱현 시장은 “읍면동 민생탐방을 통해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주민 불편사항을 신속히 해소해 섬김 행정을 실천하겠다”며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여 시민을 주인으로 모시는 섬김행정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