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전시 더블
강남구립역삼도서관, ‘똑똑똑 호기심을 깨우는 융합과학’ 운영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융합과학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강남구립역삼도서관이 이달 23일부터 4주간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4층 취미교실에서 ‘똑똑똑 호기심을 깨우는 융합과학’을 진행한다.

융합과학은 과학, 기술 및 인문사회과학 등으로 세분화된 학문들의 결합 및 응용을 통해 만들어진 새로운 과학 분야이다.

강남구립역삼도서관은 낯설게 느껴지는 융합과학을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이 수업을 기획했다.

수업의 주제는 △우리가 사는 지구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1, 2 △반도체는 무엇이고 어떻게 쓰이고 있을까? △우리가 하는 게임에는 어떤 과학이 숨어있을까? 등으로 구성됐다.

본 수업을 진행하는 박열음 강사는 서강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했으며, 연세대학교 공학대학원 테크노 인문학과에서 과학과 인문학의 융합에 대해 공부했다. 저서로는 『어린 과학자를 위한 반도체 이야기』,『어린 과학자를 위한 게임 이야기』,『똑똑 융합과학 씨, 지구를 알아보아요』증이 있다.

‘똑똑똑 호기심을 깨우는 융합과학’ 은 초등학생 2-4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강남구립역삼도서관 홈페이지(http://yslib.gangnam.go.kr)에서 신청하거나 전화(02-508-1139)로 문의하면 된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백영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유태호 대표(HS그룹), 친환경 선순환 실현에 300억원 투입키로유태호 대표(HS그룹), 친환경 선순환 실현에 300억원 투입키로
[인터뷰] 제주관광공사 박홍배 사장,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을 것"[인터뷰] 제주관광공사 박홍배 사장,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을 것"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