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환경/날씨 더블
[오늘 날씨] 맑으나 추위 계속…건조특보 화재 ‘유의’
11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이현주 기자] 월요일인 오늘(11일)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추위는 계속 이어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영서북부에는 오늘 아침 -12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중부내륙에도 -10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수도관 동파 예방 등 시설물 관리에 계속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은 서해상에서 해기차(해수면과 대기 하층의 온도차)에 의해 발생한 구름대의 영향으로 아침(09시)까지 제주도에는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전남서해안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실효습도가 20~35%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겠다.

해상은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표(05시 발효)된 가운데 바람이 14m/s(50km/h) 이상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3m 이상 매우 높게 일겠다.

한편, 동해먼바다에도 오늘 오후(12시 이후)부터 바람이 차차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아지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고, 남해먼바다에도 오후(18시)까지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 중인 선박은 유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이현주 기자  lhj77@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이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 박병종 ‘영조의 환생’ 행사집행위원장 "위민 정신은 영원히 지켜져야 할 가치"[인터뷰] 박병종 ‘영조의 환생’ 행사집행위원장 "위민 정신은 영원히 지켜져야 할 가치"
[인터뷰] 나성운 성운하우스(주) 대표 "한우물을 파다 보면 부동산 전문가가 되겠죠"[인터뷰] 나성운 성운하우스(주) 대표 "한우물을 파다 보면 부동산 전문가가 되겠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