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메세지큐엔에이, '농아 스포츠인' 위한 사업협력 협약 체결
상태바
메세지큐엔에이, '농아 스포츠인' 위한 사업협력 협약 체결
  • 남예원 기자
  • 승인 2019.02.10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아인스포츠연맹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한국농아인스포츠연맹 정봉규 사무국장, 이종학 연맹회장, 메세지큐엔에이 정선호 대표, 석만기 경영고문). <사진=오혜성 MC>

[KNS뉴스통신=남예원 기자] 농아인 체육단체의 활성화, 국제교류의 확대 등 농아인 체육 발전정책을 총괄하는 (사)한국농아인스포츠연맹과 지능형 고객센터 문자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주)메세지큐엔에이가 농아스포츠인의 소통 제고를 위하여 지난 8일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한국농아인스포츠연맹에서는 농아인들의 체육행사 참여신청, 본인인증 등을 지능형 문자상담서비스를 통해서 문자로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지능형 고객상담서비스 활성화를 통해 청각.언어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에도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현재까지는 주로 영상통화를 활용한 상담만 진행하였는데, 문자상담이 도입되면 간단한 상담은 편하게 문자로 소통을 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지능형 고객상담서비스는 청각이나 언어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일반전화번호를 사용하는 고객센터의 비장애인 상담원과 문자로 자유롭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쌍방향 실시간 문자 중계서비스이다. 청각.언어장애인의 정보 접근성 향상과 정보격차 해소가 가능한 가장 효과적인 고객상담 방식으로 꼽히고 있다.

지능형 문자상담서비스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가 필요 없으며, 핸드폰으로 문자를 보내기만 하면 된다. 통신 기반이기 때문에 각종 증빙 서류 및 사진도 수신이 가능해 기존 팩스를 대체하는 효과도 있다

지능형 고객상담서비스는 공공기관, 대기업, 방송.언론사, 사단법인, 법률사무소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을 하고 있지만, 아직 홍보 부족으로 많은 기관에서 도입하고 있지는 못한 실정이다.

한편, 메세지큐엔에이 정선호 대표는 "항상 사회적 약자의 편에서 연구해 지능형 고객센터 문자상담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남예원 기자 km685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