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48 (금)
국토해양부 장관, 실버사원 행사 참석 및 현장 방문
상태바
국토해양부 장관, 실버사원 행사 참석 및 현장 방문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2.03.2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권도엽 국토해양부 장관은 28일 LH본사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LH 실버사원 발대식‘ 행사에 참석하여 실버사원들을 격려한 후, 분당신도시 내 영구임대아파트 단지를 방문해 입주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실버사원의 업무도 체험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권 장관은 LH 실버사원 발대식에 참석해 실버사원들을 격려하고, 임대주택 시설관리, 취약계층 돌봄서비스 등 맡은 업무를 충실히 수행할 것을 당부하는 한편, 고령자를 위한 일자리 창출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오후에는 인근의 영구임대아파트 단지(분당 한솔 7단지)를 방문해 거주현황을 살펴보고, 입주자 간담회를 개최하여 주거만족도, 불편사항 등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실버사원 업무를 체험하면서 실버사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임대단지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세대를 방문해 입주자와 면담하고, 돌봄서비스를 제공 중인 실버사원을 격려할 예정이며, 실버사원들과 단지 내 화분에 꽃심기 작업도 함께할 예정이다.

국토해양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와 현장 방문이 고령자 일자리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서민들이 실제 살아가는 현장을 둘러봄으로써 향후 현장 중심의 주거안정 정책을 추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