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국방/외교 더블
한·미·일, 2차 북미정상회담 성공적 개최 적극 노력키로한미일‧한일 북핵 수석대표 9일 협의 진행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국과 미국 일본이 제2차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외교부가 밝혔다.

이도훈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은 방한중인 스티븐 비건(Stephen Biegun) 미국 국무부 대북특별대표, 카나스기 겐지 일본 외무성 아시아대양주국장과 지난 9일 오찬 협의를 가졌다.

이날 협의에서는 금번 평양 북미 실무협상 결과를 공유하고 제2차 북미 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함께 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한·미·일 수석대표들은 금번 북미 실무 협의가 대화과정 전반에서의 추동력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완전한 비핵화 및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정착에 중요한 토대가 됐다고 평가하고 이러한 목표 달성을 위해 실질적 진전을 이루어내야 한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이날 한·미·일 오찬 협의에 이어 오후에는 이도훈 한반도본부장과 카나스기 국장간 한·일 북핵 수석대표 협의가 진행됐다. 이날 협의에서 양측은 향후 완전한 비핵화 및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한미일・한일간 협력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협의를 갖기도 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김관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유태호 대표(HS그룹), 친환경 선순환 실현에 300억원 투입키로유태호 대표(HS그룹), 친환경 선순환 실현에 300억원 투입키로
[인터뷰] 제주관광공사 박홍배 사장,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을 것"[인터뷰] 제주관광공사 박홍배 사장,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을 것"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