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오늘 날씨] 전국 대체로 맑다 흐려져…한파 계속
상태바
[오늘 날씨] 전국 대체로 맑다 흐려져…한파 계속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9.02.10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이현주 기자] 일요일인 오늘(10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12시)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경상동해안은 동해상에 위치한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밤(21시)부터 내일(11일) 새벽(03시) 사이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기온은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 충북북부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 아침에도 -12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며,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서울 기준 최저 -9도, 체감온도 -12도)는 더욱 낮겠으니, 건강관리 및 수도관 동파 예방 등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실효습도가 20~35%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겠다.

해상은 동해전해상(울산앞바다 제외, 동해중부앞바다 07시 해제)과 제주도서부앞바다와 제주도남쪽먼바다(07시 해제)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바람이 14m/s(50km/h) 이상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3m 이상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하겠다.

한편, 해상의 풍랑특보는 오후(15시 이전)에 모두 해제되겠다.

또한, 동해안은 오늘(10일) 오전(12시)까지 너울로 인해 높은 물결이 예상되니 해안도로나 방파제, 갯바위 등 해안가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이현주 기자 lhj7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