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원 영월군 단독
영월군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용이동식 CCTV 설치로 청정영월 만들어요!"
영월군청

[KNS뉴스통신=이중근 기자] 영월군은 아름답고 깨끗한 도시, 청정 영월을 만들기 위해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용 이동식 CCTV 12개소를 설치한다.

이번에 설치할 CCTV는 쓰레기 불법투기 감시 전용으로 제작된 것으로 전기와 통신선 없이 태양광으로 작동하며 근처에 사람이 접근할 경우 불법투기 금지 경고 방송이 나오는 최신형 시스템이다.

또 이동 설치가 쉽고 간편한 이동형 CCTV로 일정기간 단속 후 다른 곳으로 순환 배치할 수 있어 적은 투자로 큰 성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군 관계자는 “쓰레기 무단투기자 과태료 부과 등 단속을 강화하고 사전 예방 캠페인을 통해 성숙한 주민 의식제고와 깨끗한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읍면 수요조사를 통해 쓰레기 상습투기 취약지역을 선정하여 오는 5월 CCTV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이중근 기자  keejk5178@hanmail.net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이중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유태호 대표(HS그룹), 친환경 선순환 실현에 300억원 투입키로유태호 대표(HS그룹), 친환경 선순환 실현에 300억원 투입키로
[인터뷰] 제주관광공사 박홍배 사장,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을 것"[인터뷰] 제주관광공사 박홍배 사장,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을 것"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