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광진구 구의역 일대 도시개발 본격화
상태바
광진구 구의역 일대 도시개발 본격화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9.02.08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의역 일대 KT부지 첨단업무복합단지 올 6월 기존건축물 단계적 철거...서울시 환경영향평가 및 사업시행인가 추진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광진구가 지역가치를 높이기 위한 도시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그 중 가장 역점사업으로 두고 있는 구의역 일대 첨단업무복합단지는 올해 착공, 동북권 대표 중심지로 개발할 계획이다.

첨단업무복합단지가 들어서는 지하철 2호선 구의역 일대는 지난 2006년 구의·자양 재정비촉진지구로 지정된 곳으로 동부지법 및 지검 이전부지와 KT부지를 포함한다.

첨단업무복합단지 개발사업은 지난달 30일 서울시 환경영향평가 심의를 통과, 사업시행자가 구에 사업시행인가를 신청한 상태다.

지난 1일에는 KT측에서 KT계열사 입주 및 우량기업 유치와 복합시설 운영계획을 구에 보고, 착공시기 단축 방안과 기공식 일정 등에 대해 논의하는 등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구는 조기 착공을 위해 KT관계자, 자문단(전문가)과 함께 실무협의체를 구성, 국장 주재 실무회의를 주 2회 하고 진행있다.

3월 안에는 지하안전영향평가 등 영향평가 절차를 모두 완료해 사업시행인가 예정이고 6월부터는 단계적으로 기존 건축물 철거에 들어간다.

이후 통신시설 이전과 시공자 선정이 조속히 완료돼 하반기에 착공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첨단업무복합단지 개발사업을 오는 2023년까지 단계적으로 추진하면 구의역 전면부로 31층 규모 업무빌딩과 34층 규모의 호텔 및 오피스텔, 대규모 문화공원이 조성되고 그 후면에는 1363세대 아파트가 건설된다.

이와 함께 구의역 일대에는 18층 규모의 광진구 통합청사를 포함해 행정·상업·업무·주거를 아우르는 복합타운 10개동이 조성돼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명실상부한 서울시 동북부의 새로운 거점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민선 7기의 첫 번째 목표는 ‘광진의 지역가치를 높이는 것’이고 이는 결국 도시계획으로 귀결된다”며 “특히2017년 3월 동부지법 및 지검이 송파구 문정동으로 이전 후 지역공동화와 경기 침체가 이어지고 있기에 구의역 일대 KT부지 자양1촉진구역 개발구역의 공사 착공을 앞당기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선영 기자 ksy356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