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나경원 “미북 정상회담서 종전선언 카드 나오면 향후 주한미군 철수 우려”
상태바
나경원 “미북 정상회담서 종전선언 카드 나오면 향후 주한미군 철수 우려”
  • 윤광제 기자
  • 승인 2019.02.05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광제 기자] 북미 실무협상을 앞두고 스티븐 비건 미 국무부 대북특별대표가 방한한 가운데,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번 미북 정상회담에서 종전선언 카드를 내놓는다면 주한미군 철수까지 이어질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4일 한 보수 성향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스티븐 비건 미국 국무부 대북특별대표의 최근 미국 스탠퍼드대 강연내용을 들어보니 이번 미북 정상회담에서 종전선언 카드를 내놓을 것 같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종전선언이 법적 효력은 없지만, 평화협정으로 가는 문을 여는 이벤트가 될 것이고 그 후엔 '이미 전쟁은 끝났는데 주한미군이 주둔할 필요가 있느냐'는 문제와 함께 한미군사훈련을 중단하자는 주장이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또 "비핵화 담보가 실현되지 않은 상황에서 종전선언이 이뤄지면 안보 우려가 크다"며 "전 세계적으로도 평화협정으로 평화가 지켜진 예는 단 한 번도 없었다. 미국 측에 한국 보수진영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했다.

이에 앞서 비건 대표는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미국 스탠퍼드대 강연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미국의 상응 조치를 조건으로 플루토늄과 우라늄 농축시설의 해체를 약속했다며, 실무협상에서 상응 조치를 논의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윤광제 기자 ygj700@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