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01 (금)
[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비…밤에 대부분 그쳐
상태바
[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비…밤에 대부분 그쳐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9.02.03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이현주 기자] 일요일인 오늘(3일)은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고 있으나, 기온이 낮은 강원영서와 산지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제주도(서부 제외)에는 호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시간당 10mm 내외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으며, 강원산지에는 대설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1cm 내외의 눈이 쌓인 곳이 있겠다.

저기압에 동반된 비구름대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영향을 주면서 동북동진하고 있으며, 이 구름대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경기동부와 강원영서 비 또는 눈)가 오겠고, 저기압 중심이 동해상으로 이동하면서 오후(15시~18시)에 서해안부터 비가 그치기 시작, 밤(18~21시)에 대부분 그치겠다.

한편, 일부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에는 내리는 비(경기동부와 강원영서 비 또는 눈)가 얼거나 눈이 쌓여 도로가 결빙되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내리는 비로 인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귀성길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특히,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으며, 비나 눈으로 인해 가시거리가 짧은 곳이 많겠으니 차량 운행 시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세종·충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충청권·호남권·영남권은 오전과 밤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다.

이현주 기자 lhj7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