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21 (금)
전주시, 팔복동 공단 주변 환경오염문제 해결 팔걷어
상태바
전주시, 팔복동 공단 주변 환경오염문제 해결 팔걷어
  • 이상규 기자
  • 승인 2019.02.0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전문가 시민단체 주민대표 등 민관협의회 14명 구성해 1일 위촉장 수여

[KNS뉴스통신=이상규 기자] 전주시가 환경전문가와 시민단체, 만성지구 주민대표 등과 함께 시민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공업단지 주변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전주시는 1일 전주시장실에서 팔복동 공단지역 환경오염문제 해결을 위해 구성된 환경오염방지 민·관협의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환경오염방지 민·관협의회에는 이세우 전북녹색연합 대표, 이정현 전북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 이홍재 만성 골드클래스 입주자대표, 강동규 만성 중흥S클래스 입주자대표, 유덕신 여의동 용정마을 대표, 김세훈 전북대 박사, 강공언 원광보건대 교수, 홍정훈 변호사, 송승용 전주시의원 등 14명이 참여한다.

협의회에 참여한 주민대표는 주민 간 소통을 통해 집약된 의견을 행정에 전달하거나 대응방안을 함께 논의하게 된다. 또, 환경 전문가는 환경오염문제 해결을 위한 의견과 대기개선 정책 방향 제시하고, 시는 환경·건축·폐기물관리·도시계획시설·시민동향 등 담당분야별 대응방안을 검토해 협의회에 제시하고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팔복동 공단지역 주변 환경오염문제 예방과 주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 산업단지 환경지킴이 6명과 환경오염 모니터링단 10명을 구성하는 등 환경오염 감시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 공업지역 대기환경 종합대책 연구용역과 폐기물처리시설의 환경개선 연구용역도 추진된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달 14일 시청 회의실에서 환경오염방지 민·관 협의회 1차 회의를 열고, 팔복동 고형연료(SRF) 발전시설 설치와 관련된 소송 진행상황과 공업지역 대기환경 종합대책 연구용역 추진방향 등 시급한 사항을 위원들과 토론하고 협의했다.

전주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환경오염으로부터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팔복동 고형폐기물 발전시설 설치와 관련된 소송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서는 위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민·관협의회 운영을 통해 앞으로 환경오염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방향과 효과적인 공업지역 행정규제 사항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규 기자 lumix-10@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