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0:21 (수)
서울사이버대학교, 신•편입생 모집 “사이버대학 교내 장학금 1위”
상태바
서울사이버대학교, 신•편입생 모집 “사이버대학 교내 장학금 1위”
  • 김원규 기자
  • 승인 2019.02.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원규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가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장학금 혜택 제공을 통해 합리적인 등록금 정책을 실현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학 중 지난 2018년 대학알리미 공시 기준 교내 장학금 1위에 선정될 만큼 다양한 장학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장학금 제도는 일반, 입학, 국가 등으로 구성됐다. 일반 전형의 경우 입학 시 연속 2개 일반학기 동안 수업료 20%의 장학금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사이버대학 내 최저 수준의 수업료인 1학점 당 6만2400원 수준의 등록금으로 학업을 진행할 수 있다.

입학 장학은 최소 수업료 20% 감면으로 첫 학기 성적을 3.0 이상을 받는다면 2개 일반 학기에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국가 장학은 신•편입생의 경우 첫 학기 성적과 관계 없이 소득에 따라 제공되며 직전 일반 학기 성적에 따라 지급되고 있다.

관계자는 “최근 지속되는 물가 상승과 함께 대학 입학금에 대한 부담이 상승하면서 등록금, 장학금에 대한 필요성이 확실해지고 있다”며 “교내 장학금 1위에 선정될 만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서울사이버대학교와 함께 꿈을 이룰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4일까지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2학년 편입학은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교 1학년(2개 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35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 지원할 수 있다. 또한 3학년은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교에서 2학년(4개학기)이상을 수료하고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모집 학과는 올해 새로 신설된 전기전자공학과, 문예창작학과, 소프트웨어융합전공, NGO글로벌개발협력전공을 포함한 8개 학부와 30개 학과(전공)로 구성됐다. 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모집 기간 동안 ‘카카오톡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진행한다. ‘입학처장과의 일대일 만남’을 통해 간단한 질문부터 복잡한 내용에 이르기까지 학교에 방문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에서나 스마트폰으로 입학과 학과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톡 온라인 입학설명회는 2월 13일(수) 14시부터 16시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입학처장 상담을 원한다면 포털에서 서울사이버대학교 검색 후, 입학 홈페이지 상단 [카카오톡 입시상담] 클릭, [입학문의] 선택 후 [입학처장과의 만남]을 선택하면 된다.

김원규 기자 cid1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