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오늘 날씨] 출근길 반짝 추위 낮부터 풀려…미세먼지 보통
상태바
[오늘 날씨] 출근길 반짝 추위 낮부터 풀려…미세먼지 보통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9.02.01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이현주 기자] 금요일인 오늘(1일)은 출근길 반짝 추위를 보이다가 낮부터 기온이 올라 평년 수준을 웃돌겠다. 미세먼지는 대부분 ‘보통’ 수준이겠으나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밤에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현재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중부내륙과 일부 남부내륙에는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져 매우 춥겠다.

현재 기온은 서울 영하 6.7도, 대전 영하 6.6도, 부산 영하 3.9도를 기록하고 있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3도, 대전 5도, 대구 6도, 광주 6도, 부산 6도, 제주 7도로 5~11도 분포로 평년보다 0~5도 가량 높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는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구름이 많고 충남서해안과 전북서해안은 아침까지, 제주도산지는 낮까지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충남과 전라도에는 낮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서울과 일부 경기도, 강원도, 충북, 경북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에서도 대기가 건조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충청권·호남권에서 밤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다.

이현주 기자 lhj7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