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평택 소사벌 푸르지오’ 인기…’스타필드 안성’ 가까운 몰세권 단지로 호평
상태바
‘평택 소사벌 푸르지오’ 인기…’스타필드 안성’ 가까운 몰세권 단지로 호평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9.02.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쇼핑몰 인접한 ‘몰세권’ 단지 각광…2020년 ‘스타필드 안성’ 수혜 단지로 인기몰이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부동산 시장에서 ‘몰(Mall)세권’ 단지는 인기가 좋다. 쇼핑과 외식, 문화생활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대형 쇼핑몰이 가까워 생활 편의가 우수한 동시에 지역 내 활발한 유동인구 유입, 인프라 개선으로 인한 단지의 가격 상승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경기도 삼송지구 및 하남 현안지구는 대형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조성에 따른 억대 프리미엄이 형성된 지역이다. 실제 ‘삼송2차 아이파크’는 2013년 분양 시 대규모 청약 미달과 미분양이 났던 사업지였지만, 차량 5분 거리에 스타필드 고양점이 들어서면서 분양가 대비 3억 2천 200만원 가량의 웃돈이 붙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시스템에 따르면 분양 당시 3억 9천만원대에 공급된 전용면적 84.73㎡(22층 이상)는 지난해 11월 7억 2천만원(24층)에 거래된 것으로 나타난다.

‘하남 유니온시티 에일린의 뜰’도 마찬가지. 단지 도보 5분 거리에 스타필드하남이 건립되면서 지난해 전용면적 84.99㎡가 7억 5천만원에 거래돼 3억 1천만원 가량 프리미엄이 붙었다.

업계 관계자는 “스타필드를 비롯해 대형 복합쇼핑몰이 인접한 몰세권 단지들이 실수요자들 사이에 인기가 좋아 매매가격이 크게 상승하고 있다”며 “몰세권 지역은 거주민의 생활 편의가 우수하며, 인프라가 발전될 가능성도 높아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실수요자라면 대형 쇼핑몰 건립이 예고된 수혜 단지에 관심을 둘 필요성이 있다”고 말했다.

▲2020년 개장 앞둔 ‘스타필드 안성’ 수혜 단지 ‘평택 소사벌 푸르지오’ 주목

‘평택 소사벌 푸르지오’ 역시 스타필드가 인근에 건립될 예정으로 높은 관심을 얻고 있는 단지다. 메이저브랜드 아파트인 대우건설과 대림산업이 분양하는 이 단지 가까이에 2020년 ‘스타필드 안성’이 개장을 앞두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오는 3월 입주 예정이며, 현재 전 타입 분양 마감이 임박한 상태로 회사 보유분 잔여 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에 있다.

경기도 평택시 소사벌 택지지구 B-1블록에 건립 예정인 이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25층 아파트 6개 동, 총 566가구 규모로 조성 예정이다. 주택형은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면적 83㎡가 단일 공급된다.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이 기대되는 단지로 빠르게 입소문 타고 있다. 단지에서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스타필드 안성’이 자리할 예정이며, 주거 선호도가 높은 비전동이 인접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뉴코아아울렛, CGV, 롯데마트, 평택시청도 가까이 위치해 생활 편의 해결이 용이하다. 단지 인근에 통복천, 배다리 생태공원이 있어 주거 환경이 쾌적한 것도 장점이다.

교육 환경이 우수해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도 상당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비전중학교가 있어 자녀가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비전동 일대 학원 밀집 지역도 가깝다.

수서발고속철도(SRT) 지제역을 통해 수서가 20분대에 연결돼 교통망도 우수하다. 1번, 38번 국도, 경부고속도로 이용 시, 평택 중심지역은 물론 외곽지역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우수한 설계 역시 이 단지의 가치를 더한다. 평택 소사벌 푸르지오는 전 세대에 4Bay 구조로 구성된 혁신 설계가 도입돼 통풍 및 채광이 우수하다. 약 2,000㎡ 규모의 중앙광장이 단지 중앙에 조성될 예정으로, 수경시설(물놀이장)도 운영된다. 어린이들이 모래와 물 등 다양한 소재를 통해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테마의 놀이터도 들어선다. 입주자들이 함께 활동할 수 있는 텃밭, 테마정원, 키친가든 등의 녹지공간도 조성될 예정이며, 조경 면적이 38%로 주거 환경이 쾌적한 점도 눈길을 끈다.

주차장을 지하화해 공원형 아파트의 장점도 갖췄다. 지능형 주차 위치 정보시스템이 적용돼 주차 가능한 위치를 확인하기 편리하며, 2.4m~2.5m 넓이의 와이드형 광폭주차장 설계를 도입해 입주민의 편리한 주차가 가능하다.

다양한 장점을 갖췄지만 3.3㎡당 평균 900만원 중반대의 분양가가 책정돼 좋은 평이 나온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030번지(비전고등학교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19년 3월 예정이다.

 

김선영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