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영동군에 이어지는 따뜻한 '이웃사랑' 손길
상태바
영동군에 이어지는 따뜻한 '이웃사랑' 손길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01.3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간면 맞춤형복지팀·황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종합전병세트 전달·연탄나눔봉사
- 영동 5일장 상인회 ‘영우회’, 200만원 상당 생필품 기탁
영동군 황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29일, 추운 겨울 날씨에도 연탄나눔행사를 펼치고 있다. <사진=영동군>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충북 영동군에 이웃사랑의 손길이 이어지며, 지역사회를 따뜻하게 만들고 있다.

영동군 황간면 맞춤형복지팀에서는 이달 말까지 설 명절을 맞아 권역형 내 통합사례관리대상가구 42가구에게 종합전병세트를 전달하고 있다.

이번 위문품 전달은 황간면 맞춤형복지팀과 황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김오봉)가 함께 힘을 모아, 대상가구를 직접 찾아 따뜻한 안부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후원물품 전달하고 생활실태를 파악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지고 있다.

‘우리마을은 우리가 지킨다‘는 황사모(황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모임) 슬로건처럼, 돌봄없이 열악한 환경에서 지내는 통합사례관리대상가구의 특성에 맞는 위문품 전달로, 따뜻하고 의미있는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한 점이 돋보였다.

지난 29일에는 이 황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추운 겨울 날씨에도 연탄나눔행사에 적극 동참했다.

10여년 넘게 뇌병변장애로 와상생활을 하고 있는 장년가구로서, 황간면에서 통합사례관리대상가구로 관리하고 있는 가정을 찾았다.

특히, 이웃이 이웃을 돕는 나눔행사의 일환으로서 황간면 소재 음식적인 ‘돼지가까스통에 빠진날’에서 연탄을 기탁해, 더 의미있는 행사가 됐다.

김오봉 위원장은 “지역사회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다양한 나눔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돌보고, 복지사각지대와 소외되는 대상자가 없는 행복한 황간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영동 5일장 상인회인 영우회에서는 설 명절을 맞아 29일, 2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기탁했다. <사진=영동군>

또한, 영동 5일장 상인회인 영우회(회장 김흥배)가 설 명절을 맞아 지난 29일, 관내 저소득층 가구를 위해 2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기탁하며  사랑의 온기를  전했다.

영우회는 영동장이 서는 날마다 영동군을 찾는 영동 5일장 상인들의 친목모임으로, 회원들이 조금씩 모은 성금으로 수년전부터 물품을 기탁해 오고 있다.

김흥배 회장은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 독거노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물품을 기탁하게 됐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사랑의 온기가 퍼져,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명절이 됐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