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12 (목)
새싹보리분말 놀라운 효능?..."성인방 예방+다이어트에 도움"
상태바
새싹보리분말 놀라운 효능?..."성인방 예방+다이어트에 도움"
  • 황인성 기자
  • 승인 2019.01.28 0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황인성 기자] 새싹보리분말 효능과 먹는 방법이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해 방송된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에서는 해독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새싹보리분말이 소개돼 누리꾼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을 틔운 뒤 10~20cm 가량 자라난 어린잎으로,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식이섬유와 같은 기능성 생리활성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영양소는 풍부하면서도 열량과 당분은 낮아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새싹보리는 영양소가 풍부한 데 비해 열량이 낮아 비만 개선과 다이어트에 좋다. 

뿐만 아니라 새싹보리에는 철분이 시금치의 약 24배 이상 함유돼 있고 식이섬유가 고구마의 약 20배 정도 더 함유돼 있어 장 기능 개선과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새싹보리분말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베타글루칸 성분과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폴리코사놀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다이어트와 만성피로 개선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싹보리에 풍부한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이 중성지방 생성을 막아주며 지방 분해에 효과가 있으며 좋은 콜레스테롤을 생성해낸다. 이와 함께 새싹보리 속 사포라닌 성분은 간 기능 개선을 도와 해독 능력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새싹보리는 해독주스의 재료로 사용된다. 하루 정도 절식한 후 새싹보리 해독주스를 마시면 포만감도 주고 해독을 해서 내장지방을 빼는 효과를 같이 볼 수 있으나, 실험 조건 및 대상에 따라 결과가 다를 수 있다.

 새싹보리분말 해독주스를 만드는 방법은 믹서에 새싹보리분말 10g와 바나나 3개를 넣고 우유 700ml를 넣은 뒤 갈아주면 완성된다. 

이밖에도 새싹보리는 분말, 환, 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하루 섭취 권장량은 10g(티스푼 2개) 정도이며 체질이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의 경우 전문가와 상담 이후 섭취해야 한다. 

황인성 기자 ent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