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조해주 임명 강행…한국당 "부정선거 메세지" vs 민주당 "소모적 정쟁 중단"
상태바
조해주 임명 강행…한국당 "부정선거 메세지" vs 민주당 "소모적 정쟁 중단"
  • 박정민 기자
  • 승인 2019.01.2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정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조해주 특보 선관위원 임명을 강행한 데 대해 한국당은 2월 임시국회를 보이콧 하겠다고 나섰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지난 24일 긴급 의원총회에서 "오늘부터 모든 국회 의사일정을 거부하고 2월 임시국회도 거부하겠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60년 선관위 역사상 이런 선관위원이 임명된 적이 없다"며 "선거에 관한 업무를 보는 자리에 대선 출신 인사를 앉히겠다는 것은 앞으로 선거를 공정하게 하지 않고 부정선거도 획책할 수 있다는 메세지를 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국당은 릴레이 단식도 시작하겠다고 선언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은 25일 강병원 원내대변인 브리핑을 통해 "법이 정한 2월 국회에서 당장 논의해도 모자랄 산적한 현안을 두고 국민을 기만하는 5시간 30분 단식 투쟁을 선택한 한국당과 나 원내대표에게 국민의 분노를 전한다"고 밝혔다.

강 대변인은 이어 "끊임없는 정쟁으로 '민생평화국회'를 훼방 놓지 말기 바란다"며 한국당을 향해 "국민을 우롱하는 단식 투쟁과 소모적 정쟁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에 대해 이날 오후 한국당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반박 논평을 내고 "민주당은 조해주 임명 강행을 합리화하고 2월 임시회 무산의 책임을 야당에 떠넘겼다. 모두가 '네 탓, 네 탓' 뿐이지만 모두가 새빨간 거짓이고 궤변"이라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민주당은 문 대통령 특보 출신의 무자격자 인사청문회를 열자며 생떼를 썼고 이에 한국당은 청와대 인사담당자를 증인으로 불러보자 했다"며 "그랬더니 민주당이 청와대 청문회를 하자는 것이냐며 증인채택 불가를 고집했다"고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막상 한국당이 증인 채택을 양보하자 민주당은 아무런 이유업이 청문회 개최를 뭉개고 말았다"며 "결국 임명 강행을 위한 시간끌기였음이 드러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그러면서 "그럼에도 법적시한 운운하며 대통령의 무자격 선관위원 임명 강행을 합리화하고 있다"며 "선관위 장악 의도를 호도하기 위한 꼼수에 지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박정민 기자 passio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