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59 (금)
예산군, 어린이 보호구역에 무인폐쇄회로카메라(CCTV) 설치
상태바
예산군, 어린이 보호구역에 무인폐쇄회로카메라(CCTV) 설치
  • 황복기 기자
  • 승인 2012.03.22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황복기 기자] 예산군은 관내 어린이들의 안전한 보행 및 아동범죄 예방을 위해 ‘2012년 어린이안전 영상정보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관계자에 따르면 관내 어린이 보호구역 및 놀이터 등에 CCTV(무인폐쇄회로카메라)를 설치해 각종 아동범죄를 사전에 차단하고, 범죄발생 시 신속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예산군은 15일 위와 같은 영상정보인프라 구축사업 추진에 있어 행정예고를 하고 그에 따른 군민의 의견을 듣기로 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군내 어린이보호구역 9개소(예산초교, 대술초교, 웅산초교, 대흥초교, 시량초교, 봉산초교, 신암초교, 수덕초교, 응봉초교) 및 어린이공원 2개소(산성리 중앙학원 앞, 노인복지회관 앞)에 총 30대의 폐쇄회로카메라를 설치하게 된다. 

위 내용과 관련해 찬성이나 반대 등 의견이 있는 군민은 누구나 오는 공고기간인 4월 3일 까지 예산군청 총무과에 방문하거나 우편 및 팩스로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날로 그 정도가 심해지는 아동관련 범죄에 대한 예방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해 무인폐쇄회로카메라 등 사회안전기반시설의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며 군민의 많은 홍보와 의견을 바란다고 밝혔다.
 

황복기 기자 youngsan190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