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태권도의 전설 한국체대 정국현 교수, ATAclub 어드바이저 합류
상태바
태권도의 전설 한국체대 정국현 교수, ATAclub 어드바이저 합류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9.01.24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체대 정국현 교수 (사진=ATAclub)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현역시절 세계선수권 4연패(5회~8회), 88 올림픽 웰터급 우승 등 태권도의 전설로 알려진 한국체대 정국현 교수가 스포츠와 블록체인을 결합한 ‘스포츠 포털 플랫폼 서비스’ ATAclub의 어드바이저로 합류했다.

태권도 진흥공단재단 사무총장을 맡고 있는 정국현 교수는 체급 대비 신장이 작은 편에 속했으나 전술적으로 아주 뛰어났기에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 특히 자신보다 신장이 좋은 선수, 힘이 센 선수, 앞발이 특기인 선수 등 자신만의 대처법을 만들 정도로 전술적인 감각이 뛰어났다. 또한 매년 자신의 주특기를 바꿔 상대 선수들에게 기술이 파악되지 않을 정도로 자기관리에도 뛰어났다.

태권도가 올림픽 정식종목이 된 이후로도 태권도의 발전과 홍보를 위한 연구를 꾸준히 계속해온 정 교수가 ATAclub(AThletes Association Club)의 어드바이저로 합류하면서 “태권도를 꾸준히 알릴 수 있는 일이라면 적극 함께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 ATAclub 로고 (사진=ATAclub)

ATAclub은 스포츠와 블록체인을 결합한 ‘스포츠 포털 플랫폼 서비스’이다. 생활 스포츠 활동과 스포츠 지도·교육, 크라우드 펀딩, 글로벌 커머스, AI 광고 플랫폼 등을 제공하며 참여자들의 소통을 위한 스포츠 커뮤니티가 플랫폼의 가장 핵심이라고 했다. ATAclub은 참여자들이 서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스스로 커뮤니티 그룹을 형성하고 참여자들이 스포츠 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커머스 등을 제공, 참여자들이 스스로 생태계를 구성하도록 하는 것이 진정한 탈중앙화라고 했다.

ATAclub의 이차용 대표이사는 “ATAclub 플랫폼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많은 제휴사와의 협업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현재도 많은 스포츠 시설, 스포츠 용품 업체들과 계속 접촉중이고 꾸준히 MOU를 체결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MOU를 체결한 업체는 ATAclub에서 발행하는 ATA 코인으로 향후 스포츠 시설 사용·임대비용과 스포츠용품·식품 구매 등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페이(Pay) 시스템을 지원한다”며 “아타클럽에서는 세계최초로 개발한 글로벌 스포츠코인 아타코인 ICO를 통한 암호화폐 코인투자를 통해 모두가 상생할 수 있게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현재 ATAclub은 플랫폼을 개발중이며 홈페이지에는 2019년 Q2(2분기)안에 플랫폼 알파(Alpha)를 개발하겠다고 로드맵(Roadmap)을 발표했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