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스몰티켓, 슬개골 탈구 보장되는 애견 보험 '한화 펫플러스' 상품 출시
상태바
스몰티켓, 슬개골 탈구 보장되는 애견 보험 '한화 펫플러스' 상품 출시
  • 이정목 기자
  • 승인 2019.01.2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정목 기자] 인슈테크 기업 '스몰티켓'이 한화손해보험과 함께 피부 질환, 구강 내 질환뿐 아니라 슬개골(무릎) 탈구까지 보장하는 애견보험 '한화펫플러스보험'을 출시했다.

한화펫플러스보험은 발병률이 높은 슬개골 탈구가 보장되지 않아 펫보험 가입을 망설였던 고객의 고충을 배려한 보험으로, 만 6세 정도로 제한됐던 가입 연령이 만 10세로 확대됐음은 물론 견종이나 크기에 상관없이 오직 나이로만 보험료가 측정돼 대형견의 주인도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다는 점을 특징으로 한다.

그뿐만 아니라 내장 칩, 외장 칩, 인식표의 구분 없이 강아지 등록 견은 모두 인수가 가능하며 반려견의 건강 상태와 보호자의 경제 상황을 고려해 1, 2, 3만 원의 자기부담금 선택이 자유로워 보호자의 병원비 부담이 줄어들 전망이다.

강아지보험 한화펫플러스보험의 수술·입원·통원 등 기본담보 의료비는 30일의 면책 기간이 지난 후 기본 70%의 비율로 보장되며, 특약 가입 시 확장 담보가 제공되는 질병확장담보 의료비는 60일의 면책 기간을 가진 후 플랜별로 50% 혹은 70%의 비율로 보장된다. 여기에서 면책 기간이란 책임을 면하는 기간이라는 뜻으로, 법적으로 보험의 실효가 적용되지 않아 해당 기간에는 병원비가 발생해 이를 청구해도 보험료를 지급받을 수 없다.

스몰티켓 관계자는 “이 보험은 상해 의료비만을 중점적으로 보장하던 기존 보험들과 달리 상해 의료비를 기본담보로 두고, 대표 3대 질환으로 불리는 슬개골·고관절 탈구, 구강 내 질환, 피부병을 특약으로 추가했다. 특히 슬개골 탈구는 발병률이 높아 반려인들의 니즈가 높았지만 여태껏 보장되지 않았던 질병이라 이번 보험은 보장 금액, 보장 범위, 가입 연령, 가격 면에서 최적의 상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몰티켓은 라이프스타일 기반의 보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금융 플랫폼으로 빠른 속도로 변해가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리는 사람들을 위한 보험 상품과 보험 헤택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정목 기자 admin@jmgroup.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