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남부소방서, 겨울철 축사화재 대비 소방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포항남부소방서, 겨울철 축사화재 대비 소방안전교육 실시
  • 윤태순 기자
  • 승인 2019.01.2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항남부소방서

[KNS뉴스통신=윤태순 기자] 포항남부소방서는 지난 22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관내 축사협회 관계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겨울철 축사 화재 예방을 위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최근 도내 전역 건조한 날씨로 인해 화재 발생 우려가 높고 특히 축사 화재 발생 시 막대한 재산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사전 축사 시설 관계자를 대상으로 화재 예방을 고취하고 축산협회의 의견을 수렴해 화재 저감을 위한 안전대책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최근 축사 화재 사례전파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요령 △소화기·단독경보형 감지기 비치·사용법 △겨울철 보온재 사용·화기취급 주의 △소방차량 진입로 확보사항 등이다.

이날 교육을 진행한 이용재 예방총괄담당은 “축사화재의 경우 소방차 도착시점에는 이미 최성기에 도달한 경우가 많아 관계인들이 초기소화의 중요성 인식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전하며 “소방서도 축사화재 예방과 피해저감을 위해 화재 출동로 점검, 소방안전교육 등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내 10년 간 축사화재는 총 834건이 발생했으며 원인별로는 전기 319건, 부주의 301건, 기타 214건 등을 차지하여 전체화재 29,531건 대비 2.8%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윤태순 기자 yts23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