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MG새마을금고-한국청년회의소,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 체결
상태바
MG새마을금고-한국청년회의소,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 체결
  • 이민영 기자
  • 승인 2019.01.2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약 통해 시너지 효과 기대
지난 19일 그랜드워커힐 서울에서 가진 MG새마을금고-한국청년회의소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식’ 기념 사진(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왼쪽)과 장승필 한국청년회의소 중앙회장(오른쪽)<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KNS뉴스통신=이민영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는 지난 19일 그랜드워커힐 서울에서 새마을금고 내 20대 ~ 30대 젊은 거래자 비중을 확대하고, 관계 강화를 위해 (사)한국청년회의소(중앙회장 장승필)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장승필 (사)한국청년회의소 중앙회장, 지역 지방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에서 양 기관은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제휴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새마을금고는 20대 ~ 30대 젊은 거래자 유치를, 한국청년회의소는 새마을금고 네트워크를 각각 활용한 목적사업을 활성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한국청년회의소 전국 3만 5천여명 회원들의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경제 침체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촌 등 취약지역에 금고가 함께 상생 할 수 있도록 세부 제휴사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협약을 통해 새마을금고와 한국청년회의소가 상생하는 관계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새마을금고는 미래 성장의 동력인 청년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새마을금고는 청년들의 주거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 취업준비 대학생 및 초기청년 창업자들을 위한 취업캠프 및 창업캠프, 금융인재 육성을 위한 대학생 금융실무 등 청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민영 기자 mylee06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