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명근 의원 '평택~안성간 국도 38호선 우회도로 개설' 간담회 개최
상태바
오명근 의원 '평택~안성간 국도 38호선 우회도로 개설' 간담회 개최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9.01.22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에 평택~안성간 국도 38호선 우회도로 개설' 간담회가 진행됐다.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민·평택4)은 21일 평택상담소에서 평택시 건설교통국 관계자 3명과 함께 평택~안성간 국도 38호선 우회도로 개설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시 관계자는 "국도 38호선 일평균 교통량의 급증으로 극심한 교통정체가 예상된다"며 대책으로 평택시와 안성시간 협업을 통한 단계별 추진으로 비전~공도 간 도로개설(지자체간 협력사업)과 국도 38호 우회도로를 개설해 현재 교통량이 용이동과 안성시 공도읍에 집중되는 것을 구간 축소 후 재협의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스타필드(안성) 개장 전후 교통영향평가 모니터링에 평택시도 참여할 수 있게 해 달라는 요청과 함께 2개 시를 통과하는 광역도시계획과 관련된 노선이므로 상생협력 사례의 우수사례가 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 협의 중재 또는 도비 지원을 통한 경기도 직접 추진 검토 의견도 건의했다.

또한, 국토교통부 계획수립 운영방안으로 제5차 예산규모는 9조원의 규모로 계획 중에 있는 가운데 국도 38호 대체 우회도로의 선정 가능성이 낮고 국도 38호 안성공도~대덕 간 확장공사 추진 중으로 국토연구원의 계획 수립 완료 전 국토부와의 정책적인 결정이 필요한 사항임을 강조하며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에 선정이 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에 대해 오명근 의원은 "도로를 자주 이용하는 시민들이 극심한 교통체증으로 불편을 겪어서는 안되며 통행에 불편을 최소화하고 국도 38호선 우회도로 개설을 위해 경기도와 협의해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현안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모색해보겠다"고 말했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