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17 (금)
세계최초특허 新 패러다임 성공훈련법, 자기경영교육이 4차산업혁명시대 선도하다
상태바
세계최초특허 新 패러다임 성공훈련법, 자기경영교육이 4차산업혁명시대 선도하다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9.01.2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양은 기자가 만난 사람_헬피니스·국제 자기경영 교육협회 회장 정성훈 대표

단 5시간의 교육만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상태에서 자신의 꿈과 목표를 현실로 만들 수 있는 기적과 같은 변화를 경험한다면 얼마나 좋을까? 초고속 에너지 충전 및 정보 운용 교육 프로그램인 자기경영 운영체계 교육이 많은 이들에게 기적을 선사하며 새로운 혁명을 만들고 있다.신대륙을 발견한 콜럼버스(Christopher Columbus)는 ‘낡은 지도만 따라가면 신대륙을 볼 수 없다’고 말했다. 삶의 질을 높이는 자기경영 운영체계 교육을 통해 현대인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꿈과 목표를 실현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며 ‘자기경영의 신세계’를 개척한 (주)헬피니스 정성훈 대표에게 들어맞는 금언이다. 오랜 시간과 노력 끝에 자기계발 교육 분야를 선도하는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은 정성훈 대표는 2018년 세계 3대 인명사전 ‘마르퀴즈 후즈 후’에 등재되는 영예를 안았고, 2018년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공로상 수상자로도 선정되는 영예에 이어, 2019년 올해에도 세계 인명사전에 등재되는 영광을 안았다. 자기경영 운영체계 교육의 개발자이자 세계 최초의 자기경영학 박사 1호인 정성훈 대표를 만나 헬피니스를 통한 ‘행복의 혁명’을 경청해보았다.

 

건강과 행복을 기반으로 한 신 패러다임의 성공 훈련법이 화제다. 세계 최초로 특허 등록된 자기경영 교육 공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주)헬피니스의 이야기다. 헬피니스는 헬스(Health)와 해피니스(Happiness)의 합성어로 건강하고 행복한 상태를 의미한다. ‘2018 세계행복보고서’ 발표에 따르면, 한국은 행복지수 57위, OECD 국가 중 15년째 자살률 1위의 불명예를 안고 있다. 하지만 초고속 에너지 충전 및 정보운용 교육 프로그램인 자기경영 운영체계 교육이 국내 최초로 특허등록과 함께 육체적 건강과 정신적 행복 실현의 근본적인 방안으로 자기계발 컨설팅 분야에서 희망처럼 떠오르고 있다.대한민국의 교육이념인 홍익정신에 입각하여 자기경영 교육을 개발하여 전 세계에 널리 전파 중인 자기경영 교육기업 (주)헬피니스는 많은 사람들에게 짧은 시간에 몸과 마음의 초고속 에너지 충전이 일어나는 놀라운 체험 변화를 제공하고 있다. (주)헬피니스는 이미 자기관리 통합교육, 글로벌 인재양성 교육 등으로 세계적인 교육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새로운 패러다임의 자기계발 성공법

헬피니스 정성훈 대표는 17여 년간 자기계발 교육 분야에 헌신해왔다. 그는 현대인의 미래행복추구권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고, 몸과 마음이 균형 잡힌 성공 훈련법을 개발하여 인류가 잠재력 발현을 통해 보다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신의 꿈과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자기경영 운영체계 교육 확산에 전념하고 있다.

“인류에게 풍요로운 삶을 선사한 자본주의 경제체제는 한편으로 무한경쟁, 빈부격차로 인한 계층 간의 갈등, 고령화, 핵가족, 맞벌이 등 다양한 사회구조의 변화를 불러왔습니다. 그럼으로 인한 개인주의와 소통의 부재에 따른 인간관계 단절은 우울증과 스트레스, 번 아웃, 공황장애 같은 사회적 문제로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대인들이 이러한 상태를 잘 극복하려면 우선 인생의 목적과 이유가 명확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자신에게 내재된 집중력과 창조력이 발현되어 건강하면서도 성공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헬피니스 자기경영 교육의 단계를 간략히 살펴보면, 첫 번째 단계에서는 뇌를 중심으로 전신의 신경을 활성화시켜 활기, 활력을 회복하고, 두 번째 단계에서는 일상에서의 소중함과 감사함을 회복하여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사고력 훈련으로 행복감을 높이며, 마지막 세 번째 단계에서는 건강하고 행복한 상태에서 자신의 꿈과 목표가 실현된 실감을 느끼며 집중력과 창조력을 향상시킨다. 대부분의 자기계발 교육프로그램은 사고영역에 대한 마인드 교육이 전부이지만 헬피니스의 자기경영 운영체계 교육은 인체의 에너지 전자기장 활성화를 통해 육체 영역과 정신 영역을 균형 있게 활성화시켜 건강하고 행복한 상태에서 자신의 꿈과 목표를 실현하도록 도와준다. 모든 교육의 영역에 기반이 되는 교육프로그램인 동시에 자기경영, 자기계발 부문에 있어서 이미 독보적인 교육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정성훈 대표가 고안한 헬피니스 호흡법은 뇌과학에서도 매우 중요하게 다루는 시상하부 위치에 호흡의 중심점을 두고 비강 내의 공기압을 높여 호흡하는 초고속 에너지 충전법이다. 인체 내의 에너지 기압을 상승시키고, 생명작용 및 잠재력 발현을 담당하는 뇌간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아주 짧은 시간에 몸과 마음의 활기 및 의욕을 되찾게 하는 특수 공법이다. 더불어 이성과 감성을 담당하는 대뇌피질과 대뇌변연계까지 활성화되어 사고와 감정이 긍정적으로 향상되고 창조력과 잠재력이 놀라울 정도로 활성화된다고 한다. 자기경영 운영체계 교육 프로그램은 인문학 분야와 뇌과학 분야까지 확대되어 교육 효과에 대한 과학적 근거들이 제시되고 있다.

“컴퓨터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조합으로 구성된 운영체계에 의해 상호 연계 및 융합된 기능을 발현하는 것처럼, 사람도 하드웨어인 육체와 소프트웨어인 정신이 자기경영 운영체계에 의해 조화롭게 균형 잡힌 상태에서 무한한 창조 능력을 발현시킬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 자기경영 운영체계가 온전히 갖추어질 때 비로소 자신의 삶의 목적과 방향이 분명하게 정해지며, 그에 따른 삶의 목표도 명확해짐으로 인해 자신의 육체와 정신을 의지대로 조절하는 능력이 향상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꿈과 목표가 이미 실현되어 있는 고차원적 실감을 일상에서 수시로 느끼면서 아주 자연스럽게 꿈과 목표가 실현되는 것을 반복 체험하며 살아간다면 얼마나 멋진 일인지 한 번 상상해보세요. 아주 멋지고도 새로운 차원의 인생이 펼쳐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제 이것은 누구에게나 가능한 일입니다. 마치 옛날 사람들이 새를 보며 하늘을 나는 걸 마냥 부러워만 했지만, 지금은 머리 위로 비행기가 지나가고 있는 것처럼 말입니다.”

“원하는 상태가 되면 원하는 상황은 이루어진다”

지구상에 가장 큰 산업의 영역 중 하나가 헬스케어 시장이다. 현재 전 세계의 헬스 케어 시장규모는 약 1만 조원 규모로, 세계 자동차산업 시장규모 1천 8백조와 ICT 산업 시장규모 3천 8백조 두 분야를 합친 것보다 약 2배에 가까운 규모다. 이와 같은 배경은 무한경쟁 등의 사회 구조적 변화가 진행되면서 과도한 스트레스·우울증·공황장애 같은 정신적 문제가 급속도로 발생되는 등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몸과 마음을 스스로 케어하고 자신을 도울 수 있도록 돕는 자기계발 교육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증가하기 때문이라는 것이 정성훈 대표의 분석이다.

“현재 발생하고 있는 사회적인 문제는 전 세계적으로 비슷합니다. 그래서 의학· 뇌과학 등에 기반 한 실용적인 자기계발 교육 분야가 활발하게 연구 계발되고 있습니다. 이런 흐름으로 볼 때 자기계발 영역 중 인체 에너지 전자기장 활성화를 통한 자기관리를 기반으로 하는 자기경영 운영체계 교육 분야는 매우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자기경영 운영체계 교육은 인체에 필요한 에너지를 빠르게 충전해 육체적 활력을 극대화하고 행복한 마음을 갖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활기찬 몸과 행복한 마음을 갖추면 꿈과 목표에 대한 집중력이 더욱 더 향상되기에 잠재력과 창의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헬피니스 자기경영 교육의 캐치프레이즈인 ‘원하는 상태가 되면 원하는 상황은 이루어진다’는 구체적으로 꿈을 현실화하는 해법입니다. 이 캐치프레이즈는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는 기본적인 몸과 마음의 상태를 스스로 먼저 갖추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한 상태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명확히 알고 목표에 집중함으로서 원하는 상황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져 가는 놀라운 기적들을 많은 분들이 직접 경험해보셨으면 합니다.”

자기경영 운영체계 교육의 개발자이자 국제 자기경영 교육협회 회장인 정성훈 대표는 세계 최초 자기경영학 박사 1호이면서 자기경영학 창시자이다. 그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자기경영학에 통합의학적인 보완을 위해 다시금 통합의학 전공 박사과정에 임하며, 현재 박사 논문을 진행 중이라 한다. 그와 함께 현재 광운대, 국민대, 고려대에 ‘자기경영’ 교육 과정을 다양한 형태의 교육 과정으로 개설 및 지도 중이며, 해외 대학인 국제문화예술대학교에서는 수십 명의 자기경영학 석박사 과정의 글로벌 인재들을 양성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이 헬피니스를 주목한다

헬피니스는 자기경영 교육의 확산을 위해 무점포 시스템으로 교육 프랜차이즈 사업을 펼쳐 나가고 있다. 현재까지 국내 전역에 500여 개의 프랜차이즈가 있으며, 지금도 활발히 모집 중이다. 특허 등록 프로그램인 자기경영 운영체계 교육을 통해 ‘인체 에너지 전자기장 충전법’을 널리 확산하여 국내에서 약 1만 명의 프랜차이즈 사업자들이 자기경영 전문가로 성장 및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라고 한다. 해외 교육사업 부분에서는 중국 상해에 중국 본사를 두고, 중국 염성시 정부와 연계하여 자기경영 교육을 중국에 전개시키고 있다. 더불어 다음 달 2월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미국지사 설립을 앞두고 있다. 향후 중국과 미국을 시작으로 유럽과 동남아 등 전 세계로 확산을 계획하고 있다.

“지금 현재 인류에게는, 넘쳐나는 지식 정보와 물질들을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잘 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운용 교육’이 절실합니다. 그래서 ‘자기경영 교육 프랜차이즈’ 활성화를 통해 자기경영 운영체계 교육을 널리 확산함으로써 인류의 정신문화를 선도해 나갈 계획입니다. 그러기 위해 현재 프랜차이즈들이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희망자들에게는 자기경영 석.박사 학위 취득 및 ‘자기경영 지도사 국제 인증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교육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정성훈 대표는 국제 자기경영 교육협회 산하에 국제 자기경영 학회를 두고 건강, 행복 관련 연구 및 세미나 개최, 자기경영 국회 포럼 정규 개최 등 다양한 사회 정화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무엇보다 자기경영 교육의 시장을 1만 조 규모의 글로벌시장으로 내다보면서 새로운 패러다임의 자기계발 교육문화 콘텐츠를 국제 사회에 수출하면서 인류에게 꼭 필요한 자기경영 생활문화 실천을 돕겠다는 기업의 설립 이념을 실현하고 있다.

“현재 대한민국은 경제적으로 아주 큰 혼란으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보면 우리 민족은 약 7천 년의 역사 속에서 1천번 이상의 외침을 극복하며 다져온 엄청난 내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내공을 바탕으로 6.25 전쟁 후 폐허가 된 상황에서도 새롭게 시작하여, 30여 년 만에 올림픽 개최의 기회를 획득하였고, 또한 아주 성공적으로 유치하며 세계 속에 대한민국을 당당히 데뷔시킨 놀라운 민족입니다. 그러한 대한민국이 지금 현재 정치, 경제 등 총체적인 위기에 처해 있고, 온 국민은 지금 혼란 속에 있습니다. 그 원인 중 가장 큰 부분은 교육이 해야 할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시대 흐름을 예견하여 국가 차원에서 투자 계발했어야 하는 정신교육 산업분야에 대한 준비가 미흡했던 것이 지금의 국가적 위기의 주요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각 국가별로 주어진 소명에 따라 타고나는 국민의 유전자적 달란트가 다양한 법입니다. 물질적인 분야에 대한 연구 및 개발은 서양의 국가들이 잘하도록 유전자가 발달 되어 있고, 중국인들은 유통 및 장사를 잘하도록 유전자가 발달되어 있으며, 한국인들은 정신적인 교육에 관련하여 연구 개발 및 지도력에 있어 매우 발달된 유전적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현재 대한민국은 기존의 국가 주력 기반산업을 대신할 수 있는 영역으로 교육산업에 중점을 두고 집중 투자 및 연구 개발을 해야만 하는 시점입니다.”

모든 변화는 나 자신의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

정성훈 대표가 저술한 자기경영 교육 도서 ‘헬피니스 파워’도 큰 반향을 일으켰다. 몇 주 후에 곧 출판되는 5쇄 본은 기존의 도서 내용보다 대폭 업그레이드가 된 개정판으로 출판되며, 영문판과 중국어판으로도 함께 출판할 계획이다. 그리하여 중국 상해의 중국지사와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미국지사를 거점으로 전 세계로 자기경영 운영체계 교육의 수출과 함께 자기경영 지도자 인력 수출을 통한 세계화도 실현해나갈 계획이다. 정 대표는 헬피니스 자기경영 교육을 통해 인류가 자신의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과 함께 인류의 건강한 생활 문화 구축에 기여하여 대한민국의 국가 위상도 드높이겠다고 강조했다.

“인류는 개인의 건강, 행복, 평화는 물론이고 가정과 사회, 국가와 온 인류의 건강과 행복 그리고 평화도 간절히 원하고 있습니다. 모든 변화는 자신의 변화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이기에 저는 각 개인이 자신의 건강과 행복을 스스로 책임지고 관리하는, ‘수신제가 치국평천하’의 진리를 바탕으로 ‘자기경영 운영체계 교육’ 프로그램을 대안의 프로그램으로 개발을 했고, 이 교육을 전 인류에게 널리 전파하고자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인류의 성공 패러다임은, 성공을 위해 건강이나 행복을 희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죠. 허나 오늘날의 성공을 위한 패러다임은 완전히 바뀌었으며, 반드시 건강, 행복, 성공이 공존하여야만 가능하다는 진리를 헬피니스는 인류에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그리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상태에서 성공에 이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인류를 도울 계획입니다.”

정성훈 대표는 이 시대가 요구하는 참된 리더에 대한 질문에 ‘조직원 모두의 성장을 가장 우선 가치로 삼고 조직원들의 실질적인 성장에 도움을 주어 조직원들이 그 성장을 바탕으로 자발적인 연구 및 노력을 하도록 이끌어가면서 그와 함께 기업의 이익을 창출하는 리더’ 라고 정의했다. 여기서 성장이란 자신과 타인의 육체적 건강과 정신적 행복을 도울 수 있는 실질적인 능력이 향상되는 것임을 강조했다. 즉, 자기관리력과 인성과 창조력을 모두 갖추는 것을 의미한다.

기자가 직접 체험해본 헬피니스 자기경영 운영체계 교육은 분명 새로운 경험이었다. 비록 단시간에 걸친 체험이었지만, 잠자고 있던 몸속의 에너지를 일순간 일깨우는 경험이었다. 헬피니스를 직접 경험해본 사람들의 놀라운 경험담이 이어지는 이유일 것이다.

피카소(Pablo Picasso)는 ‘상상은 모든 일의 출발점이다. 일을 시작하기에 앞서 온 정성을 기울여 상상하라. 당신이 상상하는 모든 것은 현실이 된다’고 말했다. 기자는 몇 시간에 걸쳐 정성훈 대표를 인터뷰하며 우리나라 자기경영 교육의 미래 가능성을 확실히 목도했다. 기자는 정성훈 대표가 전 세계에 헬피니스 자기경영 교육을 전파하여 우리나라의 정신문화 콘텐츠를 세계화하는 미래를 상상해보았다. 정성훈 대표가 꿈꾸는 ‘헬피니스의 혁명’은 이미 시작되었기 때문이다.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김선영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