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광주 서구,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광주 서구,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 참여기업 모집
  • 김영관 기자
  • 승인 2019.01.21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까지 지역내 중소기업 중 인력충원계획이 있는 기업 대상
광주 서구청 전경

[KNS뉴스통신=김영관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오는 28일까지 2019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기업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서구에 위치한 중소기업 중 인력충원 계획이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청년을 신규채용시 인건비의 90%를 지원,정규직으로 고용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기업은 자격요건을 심사를 거쳐 최종 15개 중소기업(사회적경제기업 포함)을 선정하고, 2월중 기업과 서구청이 구직자를 모집하여 청년구직자를 선발하게 된다.

선발된 기업과 청년이 근로계약을 체결하면 기업은 3월부터 매월 인건비의 90%를 지원받게 되며 올해 사업이 종료되는 12월말까지 고용유지시 최대 1백만원의 취업유지 장려금도 받게 된다.

일정요건을 만족하는 참여기업(청년)에 대해서는 내년에도 계속사업으로 동일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인기업은 서구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 게시되어 있는 안내문을 참고하여 사업참여신청서, 기업확인서, 사업자등록증, 고용보험가입자수 확인서류 등을 서구청 일자리정책과로 제출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일자리를 찾아 광주를 떠나는 청년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내에서 일자리를 찾아 광주에 정착하고 기업은 인력난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청년 예비 창업자를 위해 창업교육, 멘토링, 초기사업자금 등을 지원하는 ‘청춘발산 창업날개’ 사업도 이어서 실시할 계획이다.

 

 

김영관 기자 kyk934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