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59 (목)
영동군 글로벌 인재, 미 알라미다시에서 '청소년 해외연수' 실시
상태바
영동군 글로벌 인재, 미 알라미다시에서 '청소년 해외연수' 실시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01.20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동군은 지난 2017년 미국 알라미다시와 자매결연 체결 이후, 두 번째 '청소년 해외연수'를 실시한다. <사진=영동군>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영동군이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자매결연도시인 미국 알라미다시와 교류사업으로 청소년 해외연수를 실시한다.

(재)영동군민장학회 주관으로 실시하는 이 해외연수는 지난 2017년 미 알라미다시와 자매결연 체결 후 두 번째 실시하는 것으로, 양 도시는 다양한 문화와 교육 분야에서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20일부터 31일까지 10박 11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해외연수는 Academy Of Alameda에서 알라미다시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듣는다.

또한, 알라미다 시청, 경찰서 등의 공공기관을 방문하고 미술관, 과학체험관 견학, 미서부 명문대학 스탠포드 캠퍼스 투어 등의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연수에 참여하는 30명은 2018년 영동군 중학생 영어캠프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으로 글로벌 인재육성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이다.

영동군은 지난해 20명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된 해외연수가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자, 민선7기 공약에 반영하고 대상인원을 30명으로 대폭 확대하는 등 내실있는 장학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1인당 500만원인 연수비용 중 450만원은 영동군민장학회에서 후원하고, 자발적 학습의욕 고취를 위해 참여학생이 일부 부담한다.

이들은 영동군을 대표해 알라미다시 학생들에게 영동군에 대해 홍보하고, 한국생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한국을 알린다.

또한, 현지의 또래 학생들과 어울려 수업하며 어학능력과 국제감각을 키운다.

무엇보다 청소년의 미래에 대한 꿈을 키우고, 지역사회 새로운 성장 토대를 다진다는 사실에 지역사회에서도 공감과 응원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참여 학생들도 새로운 세상을 만난다는 사실에 큰 기대를 가지고 있으며, 연수 참여 학생 중 한명인 박권용(영동중·3학년) 군이 박세복 군수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손편지를 띄운 것이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박 군은 “학생들을 위해 인생의 소중한 자산이 될 새로운 경험을 하게 해주고, 영동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점에 감사하다.”며, “더 많이 배우고 익혀 영동이 더 크게 발전하기 위한 디딤돌이 되겠다.”며 감사인사와 희망을 담았다.

영동군은 지역 학생들이 미래 핵심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도록 차질없는 연수를 진행하고, 자매도시 협력관계를 돈독히 하는 연결고리로 삼는다는 구상이다.

한편, 2003년 설립된 영동군민장학회는 영동군 출연금과 주민 성금으로 기금 164억원을 조성 후, 글로벌 인재양성 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벌이고 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