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환경산업기술원, R&D 연구관리시스템 데이터 ‘플래티늄 등급’ 인증
상태바
환경산업기술원, R&D 연구관리시스템 데이터 ‘플래티늄 등급’ 인증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9.01.19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플러스(Eco-PLUS) 연구관리 시스템’, 품질지수 99.99%…최고등급 획득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환경 R&D 통합과제관리 시스템인 ‘에코플러스(Eco-PLUS) 연구관리 시스템’이 데이터 품질인증의 최고등급인 플래티늄 등급을 획득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 공공기관 및 민간 기업에서 구축·활용 중인 데이터베이스를 대상으로 품질 심사를 통해 플래티늄, 골드, 실버 3등급 체계로 인증하는 제도이다.

데이터 품질인증서 수여식은 17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 진행됐으며, 환경산업기술원 및 데이터산업진흥원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에 플래티늄 등급을 받은 ‘에코플러스(Eco-PLUS) 연구관리 시스템’은 환경기술 연구개발 사업의 기획부터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정보해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2010년 구축된 이후 우리나라 환경 분야의 R&D과제관리를 총 망라하고 있다.

환경산업기술원은 환경 분야 R&D 과제를 기획·평가 관리하는 환경부의 대표 R&D 전문기관으로서, 에코플러스 시스템의 데이터 품질 진단과 개선을 통해 축적된 데이터 정합성을 높여가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정합률 99.99%의 품질지수를 달성해,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으로부터 데이터 품질인증 최고 등급인 플래티늄 등급을 획득하게 됐다. 

플래티늄 등급 기준은 정합률 99.977% 이상이며, 국내 기관의 데이터 품질 평균수준은 94.79%정도다.
 
남광희 환경산업기술원장은 “지속적인 품질관리를 통해 환경 분야에서의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