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6 (목)
[맛집탐방] 중문 관광단지 맛집 ‘국수바다본점’
상태바
[맛집탐방] 중문 관광단지 맛집 ‘국수바다본점’
  • 윤지혜 기자
  • 승인 2019.01.20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향토음식 고기국수가 주메뉴

 

[KNS뉴스통신=윤지혜 기자] 겨울방학 성수기를 맞아 가족, 연인, 친구끼리 특별한 추억을 쌓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국내 최대 섬인 제주도에서도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한창이다. 올 겨울 제주도로 떠날 계획을 잡았다면 어떤 축제와 행사들이 진행 또는 예정돼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먼저 지난해 11월부터 막을 연 휴애리동백축제가 있다. 서귀포시 남원읍에 위치한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에서 진행중이며 휴애리 화산송이 올레길을 따라 거닐며 만날 수 있는 동백올레길, 동백정원, 동백산책로 등 예쁜 포토존과 함께 다양한 동물과의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이 축제는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올해 1월 1일부터 개최된 한림공원수선화축제도 1월 31일까지 진행되니 겨울꽃을 보고 싶은 이들이라면 1월 중 거제도에 들를 것을 추천한다. 50만 송이에 달하는 금잔옥대 수선화와 제주수선화를 감상할 수 있는 행사로 수선화 정원에서 멋진 사진을 남기거나 수선화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할 수도 있다.

2월에 개최되는 행사로는 2월 2일부터 4일까지로 축제일정이 확정된 탐라국입춘굿놀이가 있다. 제주 원도심에서 만나는 봄맞이 축제로 전통 문화 축제를 표방하는 만큼, 큼지막한 휘호 쓰기(입춘휘호), 풍년을 기원하는 유교식 제례(세경제) 등 옛 풍습을 되살린 여러 과정과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돼 있다.

한편으로는 제주도의 축제보다 서귀포 중문이나 애월, 동문시장 등의 맛집을 더 궁금해하는 이들도 있다. 여행에 있어서 식도락의 비중이 상당히 크기 때문이다. 그러한 이들을 위해 소개할 수 있는 곳으로는 ‘국수바다본점’이 있다. 제주도 향토음식인 고기국수가 유명한 곳으로 서귀포 중문에 가면 꼭 한번 들러봐야 할 곳으로 알려져 있다.

이 음식점의 주 메뉴는 일명 ‘국수삼총사’라 불리는 고기국수, 회국수, 성게전복국수다. 제주도의 또 다른 전통음식인 몸국도 판매하고 있으며 몸국과 성게국밥은 포장이 가능해 포장주문 손님도 많은 편이다.

무엇보다 아침식사가 가능해 관광객뿐 아니라 현지인 단골도 많은 식당이며 100명 정도 수용 가능한 넓은 공간과 주차장으로 편리하게 주차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중문 맛집이다.

국수바다본점을 방문한 손님은 “서귀포에서 유명한 고기국수집을 수소문하다 들르게 됐는데 손님이 정말 많은 곳임에도 쾌적하게 식사를 할 수 있어 좋았다”며 “다음 여행 때는 더 일찍 들러 든든하게 아침식사를 하고 갈 예정이다”는 후기를 전했다.

한편 중문관광단지 맛집 ‘국수바다본점’은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 국수의 신(국수삼총사)으로 출연하여 입소문을 탄 바 있다.

<편집자 주 : 맛집탐방 기사는 기자의 주관적 견해가 반영될 수 있습니다>

윤지혜 기자 kns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