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광주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 성빈여사 등 아동양육시설 현장활동 실시
상태바
광주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 성빈여사 등 아동양육시설 현장활동 실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1.16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복지위원회 “아이들이 더 이상 상처받지 않도록 아동학대 방지에 만전 당부”
△ 광주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는 16일 아동양육시설 4개소의 운영실태를 점검하고 근무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비회기 중 현장방문을 실시하였다.<사진=광주시의회>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광역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위원장 박미정)는 16일 지난해 8월에 발생한 성빈여사 아동학대 사건의 후속조치로 성빈여사를 포함한 지역 아동양육시설 4개소의 운영실태를 점검하고 근무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비회기 중 현장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현장활동은 아동학대 사건이후 관할 행정기관의 지도점검, 각종 단체의 잦은 방문 등으로 피로감을 호소하는 원생들을 배려하여 관계기관 직원들과 의견을 나누는 방향으로 실시하였으며, 환경복지위원회 위원과 광주시 여성가족정책관 등 관계공무원, YWCA 관계자 등이 함께 했다.

이날 환경복지위원회 위원들은 아동양육시설 종사자들과 이용자들의 의견이 시설에 반영될 수 있는 채널의 운영여부, 관할 구청․시청의 관리감독 실태, 원생 간 내부문화로 야기될 수 있는 폭력․성범죄 방지 대책 등에 대하여 심도 있게 논의하였다.

송형일 부위원장은 “아동학대 문제를 아동양육시설 종사자 개인의 일탈로만 치부할 것이 아니라 학대 예방을 위한 인식개선과 교육사업 추진, 학대 행위자 처벌 및 교정를 위한 사업처리업무 수행, 아동학대 피해자 보호 및 치료를 위한 서비스 체계 구축, 종사자 처우개선 등 다양한 기관들이 협업하여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시의회에서도 이번 아동학대 문제와 아울러 보다 근본적으로 아동들의 권리를 보장하고 피해아동들을 지원하기 위한 ‘피해아동 중심’의 대책과 제도가 무엇인지 집행부와 논의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