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서울시- 굿위드어스, 저소득 한 부모·조손가정 청소년 지원…‘핸드허그 좋아요’
상태바
서울시- 굿위드어스, 저소득 한 부모·조손가정 청소년 지원…‘핸드허그 좋아요’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9.01.16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굿위드어스와 ‘핸드 허그 캠페인’ 후원금·품(3억 5500만 원) 기부 전달
기부금 전액 저소득 한부모 가정·조손 가정 청소년 겨울나기 지원에 쓰여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공동체의식 회복과 나눔 문화 확산을 도모하는 릴레이 기부 캠페인이 의미 있는 결실을 봤다.

서울시는 사단법인 굿위드어스와 함께 공동체의식 회복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전개한 제2회 ‘핸드허그 캠페인’ 후원금·품 3억 5500만 원을 저소득 한 부모 가정과 조손 가정 청소년을 위해 기부한다.

시는 17일 10시 서울시청 신청사 8층 간담회장에서 서울시 황치영 복지정책실장과 굿위드어스 임통일 이사장, 삼성카드 허 준 상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효진 본부장, 복지TV 박마루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핸드허그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한다.

2017년부터 2년 째 이어지고 있는 ‘핸드허그 캠페인’은 나눔·소통·생명·사랑·자원봉사’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손가락 하트를 만드는 방식으로 서로에 대한 공감과 관심을 표현하는 릴레이 기부캠페인이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굿위드어스가 주관하며, 삼성카드, 데이빗에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RBW 등이 후원하는 ‘2018 핸드허그 캠페인’은 홍보 대사로 마마무, 브로맨스가 위촉돼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지난해 8월 28일 세대공감 소통 나눔 토크콘서트를 시작으로 9월 30일 잠실 주경기장에서의 홀가분 페스티벌 부스이벤트와  10월 30일 생명존중 토크콘서트, 11월 20일과 22일 열린 ‘재능나눔 이벤트’ 쿠킹클래스가 개최된 바 있다. 

더불어 9~12월까지 홍대, 여의도, 잠실 등에서 ‘핸드허그 나눔 버스킹’을 통해 캠페인 소개 및 전파가 이뤄졌다. 홈페이지와 SNS 상에서는 참신한 핸드허그 제스쳐 아이디어를 찾는 ‘핸드허그 공모전’이 진행됐으며 지난해 11월 26일에는 우수작을 선정, 시상식을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캠페인은 크라우드 펀딩으로 ‘삼성카드’ 후원으로 홈페이지 (http://hand-hug.com) 또는 SNS에 핸드허그 인증샷을 올리거나 인증샷에 대해 ‘좋아요’ 버튼을 누르면 200원에서 1000원 씩 적립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총 6만 5천 여 명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캠페인 홍보와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삼성카드 ‘인생락서’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기부 참여가 가능하게 했으며,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서는 ARS 후원으로 기부금펀딩에 동참했다.

굿위드어스에서 이번에 기부한 3억 5500만 원은 저소득 한부모가정과 조손가정 청소년 지원금으로 사용돼 저소득층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큰 힘이 될 전망이다.

지원대상자는 자치구, 복지관 등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선정할 계획이며 2017년에는 1억 8300만 원의 후원금과 후원물품이 모여 저소득 독거노인을 비롯한 에너지취약계층의 겨울나기 난방비를 지원한 바 있다.

서울시 복지정책실 황치영 실장은 “소통 나눔 캠페인 후원금으로 한 부모가정과 조손가정에 따뜻함을 전하게 돼 그 의미가 매우 깊다”며, “다양한 기부로 이뤄진 핸드허그 캠페인이 이번에도 공동체 의식 회복과 나눔 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