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하영 김포시장, '새아침 시민과의 대화'… 시민소통 창구 역할 '톡톡'
상태바
정하영 김포시장, '새아침 시민과의 대화'… 시민소통 창구 역할 '톡톡'
  • 김정기 기자
  • 승인 2019.01.15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장기패션로데오에서 상인 애로사항 청취 등 연이은 소통행정 펼쳐
장기로데오 상인들 '전통시장' 지정 요청에 '전향적 검토' 약속
정하영 김포시장이 15일 김포장기패션로데오를 방문해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사진=김포시 제공>

[KNS뉴스통신=김정기 기자]정하영 시장의 소통행정 '2019 새아침 시민과의 대화'가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시민소통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정 시장은 이번 읍면동 순회 소통행정에서 시민과의 대화 한 시간 전 관내 기업을 찾아 애환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책 마련에 나섰다.

15일 장기본동 '새아침 시민과의 대화'는 김포장기패션로데오를 찾아 상인들의 애로를 듣는 것에서 시작됐다.

이 자리에서 김포장기패션로데오 상인들은 '전통시장 지정'을 건의했다.

상인들은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 들어선 후 4년 동안 김포장기패션로데오는 매출이 점점 떨어져 입주 상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전통시장으로 지정해 온누리상품권 사용 등 지원과 세제 혜택을 받도록 해 달라"고 요청했다.

상인들은 "연 800억 원에 이르던 매출액이 500억 원대로 떨어지는 등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아직도 연간 50만 명이 찾는 김포의 핫 플레이스"라며 "전통시장 지정은 이용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매출증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김포장기패션로데오의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해 달라"고 건의했다.

정하영 김포시장이 15일 김포장기패션로데오를 방문해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사진=김포시 제공>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르면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이 시설현대화 사업에 따라 새로 설치하거나 확장하는 시설물 등에 대해서는 취득세, 재산세 등 지방세를 감면할 수 있고, 온누리상품권이 통용되는 등 많은 혜택을 받게 된다.

정하영 시장은 "김포장기패션로데오 일대는 한강신도시 조성 당시 군부대시설 때문에 제척된 곳이다. 온전한 신도시로 만들기 위해서는 이 지역을 어떻게 할 것인지 먼저 확실한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시급하다. 심사숙고한 뒤 전통시장 지정에 대해 전향적인 방법을 찾아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장기패션로데오 상인들은 또 인근 인공폭포 앞 노상에서 주말마다 열리고 있는 지역농산물 판매 새벽시장을 아울렛 주차장으로 옮겨 지역농민과 상인들이 상생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상인들은 "새벽시장이 패션로데오 주차장으로 옮겨 열리면 더 많은 지역농민이 참여할 수 있어 생산물 판매에 도움이 되고, 시민들 또한 여유로운 주차공간으로 편안히 시장을 찾을 수 있어 획기적으로 매출이 증대할 것이며 우리 상인들 역시 패션매장 홍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제안 이유를 설명했다.

김포장기패션로데오는 지난 2008년 김포대로 1473번지(장기동) 일대에 문을 연 김포의 대표적 의류매장 집합공간으로, 현재 59개 의류매장이 영업중이다.

한편 정하영 시장은 김포장기패션로데오 상인들과의 현장 소통행정을 마친 후 오후 4시부터 장기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새아침 시민과의 대화'에 참석해 오후 6시가 넘도록 시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을 펼쳤다.   

 

 

 

 

김정기 기자 news081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